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건강나무 Jan 19. 2023

여러분의 행복은 안녕하십니까?

올바른 투자 마인드십

행복은 우리 가까이 있다.

‘여러분이 마지막으로 '행복'하다고 느껴본 적이 언제인지 기억하십니까?'


현재 여러분들이 행복을 느끼고 있다면 다른 누구보다도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사람이다.


개인마다 처한 상황은 다르겠지만, 우리는 일상생활을 바쁘게 살아가면서 주변을 잘 챙기지 못하고 많은


부분을 놓치며살아가고 있다. 그것이 주변뿐만이 아니라 본인 스스로에게도 말이다.


어쩌면 사회에서 주어진 틀에 맞춰 살다보니 에너지가 방전되고 무기력함에 짓눌려 돌아볼 수 있는 시간조차도 없어서그럴지도 모른다.


정말로 내가 재미있고 좋아하고 있는 일을 하면서 사는 사람은 거의 드물다.


또한 무엇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지 조차 잘 모르는 사람들도 많다. 그래서 단순히 대중들은 행복에 대해 구체적으로 어떤 의미인지 확 와닿지 않기 때문에 쾌락, 부, 명예가 행복이라고 여기는 사람들도 많다.


대중들의 주장에 따르면, 행복에는 쾌락이 수반된다고 한다. 그런 까닭에 '행복하다'라는 말이 '즐기다'라는 의미에서 파생되어 즐거움을 뜻한다고 말한다.


https://contents.premium.naver.com/healthtree/healthyinvestment


매거진의 이전글 투자 마인드십중용을 지키고 두려움에 초연해야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