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단미 생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미 Dec 11. 2020

나는

 


부모의 희생을 먹고 자랐다.

자식을 위해 열심히 살았다.


자식은 자라 어른이 되고

희생하던 시절의 부모만큼의 나이가 되었다.


이제는 부모를 위해 희생한다.

당연한 도리다.


나의 자식들은 부모를 위해 희생할까?






자식이었다가 부모가 되었고,

다시 자식이 되어 부모를 살핀다.


이런저런 질병이 찾아와

자식에게 기대어 의지하는 부모,


굳건하던 모습은 사라지고

힘 빠진 모습이 짠하다.






자식이기도 부모이기도 하는

나는..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어떤 사람으로 기억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