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미 Aug 14. 2021

마음이 돌아선 순간

그가 싫은 이유를 계속 찾게 된다.

헤어질 때 명확한 이유가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당시에는 좋고 멋지던 사람이 이제 싫어졌다면

그가 변한 걸까 아니면 내가 변한걸까


그가 싫다고 마음에서 뱉었을때

나는 계속 그가 싫은 이유를 찾고 있었다

내가 그싫어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계속 찾고 있었다


네가 이제 싫어.


마음으로 뱉고, 기어이 말로도 뱉어낸 이 말이 불씨가 되어

더욱 더 힘차게 그를 싫어하게 되었다.


떠나고 싶은 마음이 한 가득

떠나야 할 이유도 한 가득

아니 이미 끝났음을 알면서도 떠나가지 못하는 나


그에게 내가 먼저 이별을 말하기가 싫은

그가 먼저 이별을 고했으면 하는

그래서 그가 세상에서 가장 나쁜 놈이 되었으면 하는

이기적인 마음으로.


그렇게 매일 출근을 하고 일을 한다.

으휴, 청승도 가지가지다.

매거진의 이전글 세대차이를 인정하는 커뮤니케이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