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우성 Jul 06. 2015

2015 7 6

세월호와 아이들


어제, 수정이 생일잔치에 다녀왔다. 수정이는 세월호 사고 때 희생된 아이다....

수정이 엄마가 떡을 싸주셔서 우리 엄마 집에 들려서 조금 드렸다.

엄마가 좋아하셨다. 늘 우울하다고 말하는 엄마가...


남은 떡을 만날 인상 쓰고 앉아 있는 경비아저씨 드렸다. 정말 빅웃음 지으며 행복해하셨다.

뭔 날이에요, 물으시기에 낮에 잔치했어요, 라고 대답했다.

잔치...  나는 너무 많이 울었다. 하지만 기뻐하고 싶었다.


수정아, 오빠 잘했지? 너가 오늘 두 명을 웃게 했어.

나도 조금 웃었고.


......


수정이 어머니한테 시집에 싸인을 해서 드렸다.

그리고 이렇게 적었다.


'제가 대신 많이 울게요. 죄송합니다.'


다짐했다. 가만 있지 않겠다고.



작가의 이전글 우리랑 살아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