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소윤강사 Sep 14. 2024

또봇의 능력이 필요한 때

마음에 반응하여 한계 이상의 힘을 발휘하다.


아이를 키우면서 <또봇>이라는 유명한 만화 시리즈를 알게 되었어요.


만화 시리즈 만큼이나 완구도 인기가 좋아 품절 사태를 종종 빚을 만큼 아이들에게 인기가 매우 좋아요. 그래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혹은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면 분명 한 번쯤은 들어봤을 거라 생각해요.

 

또봇은 쌍둥이 형제의 아빠인 차도운이 자신의 부재한 상황에 보호자의 자리를 대신해 주기 위해 개발한 변신자동차 로봇이에요.


 

어느 날 갑자기 아빠인 도운이 괴한들에게 납치가 되면서 또봇은 비로소 깨어나고, 도운을 구출하는 과정에서 위험한 시민들도 함께 구해내죠. 그 이후로도 등장하는 악당들로부터 도시를 멋지게 지켜내면서 점차 영웅이 되어가는 이야기예요.

  

그런데 영웅 이야기의 주인공인 또봇은 다른 로봇들에 비하면 힘도 그리 강하지 않고, 속도도 빠르지 않아 얼핏 보면 마치 특별한 점이 없는 것 같지만 사람의 마음에 반응하여 자신의 한계 이상의 힘을 발휘하는 매우 독특한 특징을 지녔어요.



또봇에게 있어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마인드 코어’라는 기관이에요.


파일럿과 교감하면서 자라온 마음이 담겨 있는 ‘마인드 코어’는 인간과 비교를 한다면 신체적으로는 뇌와 심장, 정신적으로는 마음이나 영혼과 같다고 할 수 있어요.

 

이 로봇이 지닌 ‘마인드 코어’ 즉, ‘마음에 반응하여 자신의 한계 이상의 힘을 발휘하는 것’은 어쩌면 인생을 살아가는 인간에게도 매우 중요한 능력이에요.우리가 살다 보면, 우리의 의도와 상관없이 어쩔 수 없는 힘든 순간을 마주하게 돼요.


이런 상황을 극복하고, 위기가 아닌 성공의 기회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마음을 잘 활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죠. 그래야 진짜 긍정을 통해 행복한 성취를 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많은 연구에서 말하듯이

우리 안에는 위대한 힘이 숨겨져 있어요.


몸이라는 작은 공간에 얼음처럼 응축되고

압축되어 있는 그 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긍정이라는 에너지가 필요해요.


하지만, 외부의 자원이나 환경을 통해 긍정을 찾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있는 자기를 용서하고 받아들이면서 긍정을 키워 나가야 해요.


어쩌면 우리는 그동안 현실을 살아 감에 있어 당장 눈앞에 보이는 문제에 급급하고, 또 그것에 답답함만 느끼다 보니 자신 안의 긍정을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잠시 잊고 있었는지도 몰라요.


우리 안에 있는 긍정을 재발견하고 활용한다면, 그것 만으로도 삶은 보다 가치 있고 행복할 수 있어요.


또, 자신의 마음을 활용하여 자신의 한계 이상의 힘을 발휘하며 원하는 진짜 꿈을 이룰 수 있게 돼요.


자, 이제 마음을 활용 할 준비가 되었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