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395일][3월21일]Amazing Day18

뜨겁게 나를 응원한다 (Day18)

용기를 내어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머지않아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사는 대로 생각하는 엑스트라의 삶을 살겠는가?
아니면 내가 생각하는 대로의 주체적인 주인공의 삶을 살겠는가?
모든 것은 선.택.이다.

인생은 단 한 번뿐이다.
단 하나의 놀랍고 멋진 삶은 바로 내가 창조하는 것이다.
지금까지 내가 원하지 않는 결과들만 가득한 삶이었다면
바로 지금부터 변화시킬 수 있다.
이제부터 내 삶에서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선택하자.

나는 내 운명의 지배자, 내 영혼의 선장이다.
I am the master of my fate, I am the captain of my soul.





#고마운일기

(관심 & 믿음)
관계를 맺는데 있어 중요한 것은 '관심' 과 '믿음' 입니다.
쌍방향으로 통할 때 서로에게 좋은 자극이 되고, 함께 그리고 각자 성장합니다.
중요한 것은 이에 대한 정의와 기준은 각자 다를 수 있다는 것! 그리고,
"쌍방향" 이어야 한다는 것 입니다.
포인트(★)를 짚고갈 수 있는 시간에 고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사로운 것에 에너지를 뺏기지 말자!!!' 고 다짐하면서도
사람인지라... 머리보다 마음이 먼저 움직입니다. 당연하지만 그 당연한 것에 마음이 불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서가는 마음을 잡을 수 있어 고맙습니다.  조금씩 성장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어 고맙습니다.

(What is this here to teach me?)
내가 겪은, 겪는, 겪을 일들에 대해 감정에 치우치기 전에 "What is this hrer to teach me?"  관점으로 성장 포인트를 찾는 나에게 고맙습니다.

(오늘도, 기적입니다)
수면시간과 상관없이 매일 이 시간 깨어있을 수 있어 고맙습니다. 오늘도 나를 돌아보며 내 마음을 먼저 챙기는 나에게 고맙습니다. 어제 보다 좋아지고 있는 몸 상태에 고맙습니다. 매일 행복하다고 느끼는 삶을 살고 있어 고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394일][3월20일]Amazing Day17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