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인드립 May 18. 2023

화제의 책 "아빠 입이 똥꼬"

일상

원저작자님께 죄송합니다!!!  부디! 너그러운 이해를..

2023년 6월, 코로나 유행 경과 3년, 드디어 엔데믹 선언과 함께 마스크 해제가 선언되었다.

그런데!  

8살 은수는 마스크를 쓰지 않은 아빠의 입에서 똥꼬 냄새가 난다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

그렇게 힘 쎄고 돈을 벌어 장난감도 사주고 능력자로 보였던 아빠의 입에서 똥냄새!!!


그 트라우마로 은수는 등교 거부까지 이르렀으니.


......


하지만 은수는 2023년 학교 생활 속에서 많은 것을 깨달았다

친구들이 말하는 아빠들의 기이한 행동들을 전해 듣고 '아빠도 똥 냄새 풍길 수 있고 바보 짓을 하는 한 명의 인간이구나' 라는 사실을 받아들이고

과학 수업을 통해 발생학적으로 구강과 항문의 기원이 같고 형태적으로 기능적으로 유사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치킨을 시켜 먹었던 어느 날 밤, '내가 맛있게 먹는 치킨이 똥으로 나와서 자연으로 돌아가고, 인생은 그렇게 순환하구나.  우리의 인생. 그리고 삶과 죽음도 그와 다를게 없구나.' 하는 깨달음을 얻으며 트라우마를 극복하게 된다.


2023년 마스크 해제 기념 발간,
가족. 심리. 치유를 그린 화제의 심리 성장 동화책
"아빠 입이 똥꼬"   


p.s

"입이 똥꼬에게 "원저작 작가님께 정말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아들의 장난에 필 받은 아빠가 치기 어린 글을 쓴 점 너그러이 이해 부탁드립니다.


'

원저작물

매거진의 이전글 학기 초 학부모 상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