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고캐런 Sep 23. 2019

다시 가는 인도 그리고 공항에서 적다

여행자의 일상 기록


와인 한잔에 떠나는 자의 호사를 마신다.


매년 휴가처럼 가리라 생각한 인도를 18년이 지나고 나서야 만날 예정이다.


추석 때 고향 가는 것보다 더 편안한 이 설렘은 나는 인도 좀 안다 정도로 해 두자 (인도는  이번이 3번째 여행이며 30대 초반에 #인도6개월살기 를 처음했던 마음의 왕국).


방황의 출구로 만난 인도는 오래 살면 살수록 해탈이라도 할 거처럼 오랫동안 인도매니아를 외치고 다닌 적도 있었다. 그런 나의 왕성했던 열혈 청춘시대는 소리 없이 삶이라는 번복하고 싶지 않은 험난한(?) 여정 속에 마감되고 인도는 이제 나랑 상관없는 딴 세상처럼 멀리 있었다. 아니다 거의 잊고 지낸 게 맞는 거 같다.


나랑 인도랑 안 맞을거야

이제 인도는 여행 못할 거 같아

그래도 허니문은 인도로 가고 싶네


캐런의 파란만장한 20년 남짓 여행 시간 동안 허니문의 꿈도 이루지 못하고 트래블메이트도 못 챙긴 2019년. 청명한 가을 하늘만이 나를 환송해주는 월요일 아침. 다시 인도행 티켓을 들고 공항 라운지를 찾다.




집밥보다 잘 챙겨 먹게 되는 공항 라운지에 들어서면 마음이 벌써 입구에서부터 풍성해진다. 연회비가 비싸도 이런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대한민국 공항서비스에 그저 감사함이 올라온다.



전 세계 어느 공항을 가도 이렇게 내입에 맞는 라운지는 없었다. 건너편 항공사 비즈니스 라운지보다 내 마음에 쏙 드는 유료 라운지 메뉴 중에서 장터 국밥을 골라 흰밥을 넣고 일단 말아 드시기로 한다.


 

마음은 저 외국인처럼 노트북 꺼내서 일 좀 하고 가고 싶지만 와인 두 잔에 이미 풀린 동공은 세상의 모든 근심이 사라진 자의 여유와 당당함이 있다.


오늘 못하면 내일 하는 거야

인생 뭐 있노 순간에 집중하며 사는 거지



커피를 즐기진 않지만 이런 날 이런 감성.

에스프레소 한잔에 여행자의 쓴맛을 삼킨다


인도 여행으로 내 인생이 리셋되지 않을

그래도 인도인데 분명히 어떤 변화가 있을 거야


커피도 달고 이제 와인도 달다.

오감의 기능을 정지시키고 나는 씩씩하게 게이트로 간다.

작가의 이전글 2호선 지하철 외선순환 한 바퀴를 돌던 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