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고캐런 Sep 22. 2019

2호선 지하철 외선순환 한 바퀴를 돌던 날

목표를 찾아보는 나의 토요일




주중보다 더 빠르게 일어나 움직인 토요일.


일 년에 몇 번 가지도 않는 강남구역으로 이동하고 있었다. 아니 서울에 25년 이상 체류하는 동안 토요일 아침부터 카페로 사람만나러 가는 건 처음이다.


9시부터 미팅인데 3분 전 도착. 얼그레이를 들고 오늘의 주제에 맞는 대화를 시작한다.


12시 전에 이미 정수리로 김이 오르고 뇌 작동이 삐걱거린다. 그래 내 정신력은 3시간이면 충분한데 이제 쉬어야 할 타이밍이야.


머리를 두드리며 커피숍을 걸어 나온 건 1230.



배꼽시계는 점심을 부르고 몸도 기운이 없다.


과거에 쓴 글을 버려라 모두 쓰레기다

매일 한 권의 책을 써라

꼰대의 무게를 없애고 글에 힘을 빼라


코칭 전문가와 나눈 오전의 대화가 머리를 울린다.


전철을 왔던 방향과 다른 방향에서 타면 오늘 하루 나의 동선은 서울지하철 2호선을 정확히 한 바퀴 돌아다닌 것이다.


어느덧. 잠실나루

 


지하철은 지상으로 올라와 희뿌연 가을 하늘을 보여준다


지금 나는 무슨 황을 하고 있가?

내가 쓰고 싶은 내용은 무엇인가?

내가 하려는 진짜 목적은 무엇인가?


역삼역 입구에서 20% 할인하는 샌드위치 한 개 먹고 오후의 목적지인 이대역으로 가고 있다.


나의 하루

의 기억

나의 기록


탈 때와 달리 텅 빈 지하철의 여백처럼 이제 채움이 아닌 나에게도 비움이 필요할 때다. 내 상황과 상관없이 배는 고프고 기력이 떨어져서 내리자마자 나는 원하는 것으로 배를 채울 것이다.


토요일의 일상.

다이나믹하다.









작가의 이전글 맥주 순수령에서 진짜 맥주를 만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