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공중곡예사 Jan 13. 2018

나는... 뭐지?

생각 나눔

나는... 뭐지?


2018년 새해가 되었고
다시 무언가 시작하려고 뭘 막 하는데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하고 싶었던 게 이게 맞나?’
‘나는 이걸 정말 좋아하는 걸까?’
‘나는 이걸 왜 하는 거지?’

뭐든 해봐야지 깨닫게 되는 거 같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게 뭔지
하고 싶은 게 뭔지
정확히 알 순 없어도,
내가 좋아한다고 착각하는 건 무엇인지는
알게 되는 거 같아요.

‘이걸 왜 하는 거지?’라고 생각하다가
‘돈?’이라고 떠오르는 순간
‘내 삶에서 추구하는 것은 돈은 아닌데…’
라는 생각이 들면
나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됩니다.

‘나는 정말 무엇을 좋아하는 걸까?’
하고 말이지요.




2018.01.13. mini1023씀

매거진의 이전글 청년들의 흔한 집 문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