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무디 May 02. 2023

뿌리의 시작

#1 프리랜서와 자영업자의 시작


01.

뿌리를 내린다는 것,

청년의 때는 뿌리를 내리는 때라고 한다

그래서 더욱이 올 한 해는 결과에 치중하지 않고 앞으로 가보려고 한다

대신 과정에 하나하나 집중해 가면 누구보다 깊게 깊게 뿌리가 자라기를 원한다

뿌리가 튼튼해서 큰 비나 큰 폭풍에도 뽑히지 않는 나무가 되고 싶다



02.

이번에 사업자를 만들게 되었다 영상편집프리랜서 사업자와 추가로 굿즈샵 사업자를 냈다

영상편집을 거의 3년 동안 했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내가 만든 영상들을 보면서 잘 버텨내고 있었다

영상과 더불어 그림도 그리고 있는데 입시 미술부터 디자인과까지 나온 나는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래서 계속 취미처럼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 다양한 것들을 그려내는 것은 창작의 고통과 뭘 그릴까 하는 스트레스들도 종종 있었지만 긍정적인 영향을 더 많이 주고 있었다 지금 와서 보면 계속해서 그림을 그려 왔던 게 내 작품과 재능에 대한 미련일 수도 있었겠다 싶은 생각이 든다

사업자를 낸 가장 큰 동기는 올해 들어와서 클라이언트와의 작은 어긋남이 전반적인 생활을 무너지게 만들었다 사실 이런 일은 편집일을 하면서 비일비재한 일이지만 이번에는 유독 더 크게 좌절했고 아프게 다가왔다 이 기회는 삶을 돌아 보게 되었고, 이 시간을 통한 생각과 고민들은 나에게 용기가 되었다 이 기간이 아팠지만 나는 후회하지 않는다

꽤 오랫동안 사업자를 내고 싶어 왔지만 확신이 없어 사업자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지금 마음을 먹고 일주일만에 모든 절차를 끝냈다 어쩌면 나는 생각을 전환 할 좋은 기회가 내게 필요했지 않았을까 싶다 


03.

완벽주의자 성향이 있기에 무엇인가 제대로 각 잡고 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있다

여태 많은 것을을 시도했지만 중도 포기하거나 끝까지 하지 못해 버리는 일들을 계속 반복한 상황이 수두룩하다 

그래서 이번에 마음먹은 것은 최선을 다하되 그냥 흘러가는 대로 둬보자 라는 마음이다 사실 그냥 두는 것이 잘 안 될 거라는 것을 알고 있다 욕심이 많은 편이라서

그래도 그냥 두려고 노력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moody illust

https://instagram.com/moody_illust?igshid=MzRlODBiNWFlZA==


moody shop open

https://instagram.com/moody_shop_open?igshid=MzRlODBiNWFlZA==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