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니힐 Mar 17. 2020

유연하고 말랑말랑한 당신

글로 그리는 인물화4

아름답고 우아한 그녀가 걸어옵니다. 한껏 멋을 내고 온 그녀는 오랜만에 기분전환을 하는 거 같다며 활짝 웃습니다. 심플하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옷 태가 인상적이네요. 그녀는 자신에게 무엇이 어울리고, 무엇이 어울리지 않는지 잘 아는 거 같군요. 세월의 흔적을 피할  없었던 당신의 주름과 야윈 몸. 깊이 있는 연륜을 담고 있습니다. 굳은 세월의 바람을 부단히 잘 견뎌오셨군요. 희미하지만, 당신의 아름다운 미소와 눈물을 빼앗기지 않아 감사합니다.


눈 : 특별한 당신

눈가가 촉촉해졌어요. 작은 것에 감동받고, 작은 것에 상처받는 당신이군요. 애써 눈물을 숨기지 말아요. 당신의 감정을 털어내세요. 괜찮아요. 완벽히 이해할 순 없지만 당신의 감정에 공감하고 싶어요. 나이에 맞지 않는 순수한 열망, 갈망이라고 말하지 마세요. 누구나 마음에 작은 소년, 소녀가 있잖아요. 세월이 쌓여도 작은 소녀는 그대로 작은 소녀랍니다. 당신의 취향, 기호가 참으로 젊은 거 같아요. 당신이 즐기는 음악, 영화, 책 등이 예술적이고, 신선해요. 특별한 당신을 존중해요. 당신의 세계는 참 아름답습니다.


코 : 유연하고 말랑말랑한 당신

차분하고 이성적인 듯하지만 여리고 사랑 많은 당신. 잘 웃고, 잘 우는 당신의 중심은 유연하고 말랑말랑합니다. 철저했던 당신의 가치관이 많이 변한 거 같군요. 그래요. 좋은 것들만, 아름다운 것들만, 건강한 것들만 취하고 중심에 새기길 바랍니다. 강박관념은 버리기로 해요. 지나친 염려와 걱정은 당신에게 해로우니까요. 당신의 기준을 다시 점검하고 단단히 잡길 바랍니다. 세상 기류에 그저 휩쓸려 가는 게 아니라 당신의 명확하고 정확한 기준으로 다시금 나의 삶을 장악하길 바라요. 응원합니다.


입 : 겸손하고 따뜻한 당신

당신의 그 겸손하고 따뜻한 말 한마디 한마디가 참 부드럽습니다. 당신이 비워낼수록 더 많은 걸 얻게 될 거라 믿어요. 당신을 낮출수록 당신은 더 높아질 거라 믿어요. 자신감을 가져요. 당신의 꿈을, 당신이 빛났던 시절을 생각해 보아요. 스마트하고 재치있던 입담, 누군가를 돕고, 살피고 알려주었던 그 힘있던 영향력. 당신의 그 경험과 연륜을 겸손하고 따뜻하게 알려주세요. 당신의 반전 매력도 보았답니다. 그 매끄럽고 아름다운 목소리, 실력 있는 노래 솜씨 :-) 그 노랫가락처럼 당신의 삶을 즐겁고 힘입게 살아내길 바랍니다.


귀 : 개방적이고 학구적인 당신

생각보다 열린 귀를 가지고 있군요. 이토록 개방적이고, 많은 것을 받아들일 수 있다니요! 정말 놀라워요! 당신은 정말 똑똑한 사람이에요. 당신이 어떤 소리에 귀 기울이는지 보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죠. 나이가 들어도 당신의 '앎'에 대한 열망, '배움'에 대한 갈망, '예술'에 대한 소망은 끝나지 않고 타오르는 것 같습니다. 지치지 말고, 포기하지 말고, 듣고, 누리고 살아내길 바라요!


손 : 수고한 당신

어여쁜 손으로 참으로 많은 일들을 감당했네요. 당신의 그 연약한 손으로 많은 이들이 살아나고, 보살핌을 받았어요. 위대한 손이군요.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며, 음식을 만들고, 청소를 하고, 아픈 곳을 만져주고, 손수 일을 하며 수고해주셨어요. 고생한 당신의 업적을 하늘의 책에 기입합니다. 높이 평가해요.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거 같더라도 자부심을 가져요. 당신 덕분에 가족이, 친구가, 사랑하는 이들이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답니다. 감사합니다.


몸 : 행복을 담을 삶

몸이 이렇게 부서지도록 어려운 시간을 견뎌온 것이겠지요. 그간 치유하지 못한 상처와 분노와 슬픔이 당신을 덮어 버린 거지요. 그렇지만 당신이 입으로 시인하듯이 다 지난 일입니다. 지난 상처가 몸에 새겨져 아픔과 통증이 있지만 다시 나아질 겁니다. 다시는 같은 아픔에 마음을 내어주지 말아요. 마음이 몸을 이깁니다. 머리가 몸을 다스립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치유될 거예요. 이제는 행복에게 마음을 내어줍시다. 행복한 삶의 기회가 당신 앞에 주어졌습니다. 누리세요.




행복한 노년을 꿈꾸는 당신. 지나온 시간이 반성과 깨달음이 되어 지금의 삶을 윤택하게 해주길 바랍니다. 당신의 작은 소녀가 깨어나 행복한 삶을 주도했으면 좋겠습니다. 잔잔한 평안과 평화가 당신의 삶에 임하길 바랍니다. 연약한 당신이지만 얼마나 강한 사람인지 알고 있습니다. 굳은 의지와 강력한 믿음으로 당신의 삶을 지켜내세요. 활짝 웃으며 당당히 걸어 나갑시다. ^^

매거진의 이전글 의지가 강한 당신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