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집 꾸미기 : 좁은 집 인테리어하기 TIP

조금 특이한 자부심 2

by 미니힐

좁은 공간, 공간 효율 짱짱인 가구들을 소개해본다. 내가 샀지만 잘 샀다고 자부하는 것들. 홍홍홍

울 신혼집은 안방과 작은 방, 화장실 그리고 부엌 겸 거실로 (좁은 통로 같은) 이루어져 있다. 먼저 안방에 들어온 착한 가구들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안방 가구

왼쪽부터 데코라인 로안 5단 서랍장 10만 원대, 데코라인 프란 수납 화장대 + 3단 서랍장 + 스툴 10만 원 중후반대, 이동형 전신 거울 수납장.

데코라인 브랜드는 좁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는 가구들이 많다. 맨 처음 수납 화장대를 발견하고 그 후에 양 옆에 놓을 서랍은 길이를 맞춰서 함께 구매했다. 통일성도 있고 깔끔해 보여 맘에 들었다. 무엇보다 화장대 겸 수납장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므흣. 로안 5단 서랍장은 옷도 꽤 많이 들어가서 뿌듯하다. 3단 서랍장은 나에겐 좀 작아서 신랑 속옷과 여름옷들을 넣어 두었다.

이 이동형 전신 거울 수납장도 만족스럽다. 이동식이라 공간 활용도 뛰어나고, 무엇보다 뒤에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잡다구리한 것들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어서 너무 좋다. (브랜드를 까묵)

분위기 있는 LED 시계. 시간, 날짜, 온도, 습도까지 나오고, 자동 on, off 기능이 있어서 좋다. 보통 저녁 11시에 꺼지고 6시 30분에 켜지도록 설정해 놓았다. 소리도 안 나고 분위기 있어서 좋다. (브랜드는 까먹었다. ㅠㅠ)

장롱은 한샘에서 직접 구매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려고 했으나 설치 문제가 복잡해져서 그냥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게 됐다. 심플하고 깨끗한 느낌이라 좋다. 7쪽 장롱으로 이불장, 옷장, 옷장, 수납장으로 구성돼 있다. 100만 원대로 구입했던 거 같다. 울 안방에서 최고가 >.<

슬릭스 퀸 사이즈 소파베드 20만 원 후반대. 손님 왔을 때 베드를 접고 안방에 큰 식탁을 놓으려고 소파베드를 샀는데 2년이 지난 지금. 신혼 초 집들이 빼곤 손님이 별로 안 온다. 온다 해도 조금씩 부르니까 작은 방 식탁으로도 접대 가능. 그래서 살짝 후회가 된다. 더 좋은 매트리스를 살 걸 그랬나. 그래도 푹신하고 공간 활용 좋은 침대다. 지금은 깔판 높은 걸 사서 아예 침대처럼 펴놓고 접어놓질 않고 있다. ^^;;


작은 방 가구

작은 방에는 큰 식탁, 오븐 수납장, 책장, 냉장고, 청소함, 정수기가 있다.

핀란디아 식탁. 10만 원대로 산 걸로 기억하는데 지금 찾아보니 20만 원 후반대네 ;; 큰 나무 식탁은 나의 오랜 로망이어서 구매했는데 방에 비해서 너무 큰 거 같기도 ;; 그래도 작업할 때, 식사할 때, 손님 왔을 때 잘 사용하고 있다. 4인 식탁이지만 6인도 거뜬히 소화. 다만 나에게 의자가 넘 높다. ㅠㅠ 그래서 오래 앉아있으면 약간 불편하다.

만족도가 매우 높은 필웰 광파오븐 수납장과 책장. 둘 다 10만 원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책장도 닫을 수 있어서 내용물이 보이지 않아 넘나 깔끔해 보임. 견고하고 많은 것을 수납할 수 있다. ^^ 좁은 방의 히어로!!!

또 하나 잘 샀다고 자부하는 것이 리센트 청소기 수납장이다 ㅋㅋ 좁은 방 수납장은 무조건 잘 정리되고 잘 가려지는 걸로~~~ 청소도구들을 이 청소기 수납장에 넣고 문을 닫으면 완전 깔끔해 보인다. 굿굿.


좁은 부엌은 사놓은 가구가 없어 생략~ 이로써 신혼집 가구 소개 끝~! ㅋㅋㅋ



나름 신혼집 꾸미는 재미가 있었다.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가구들로 알뜰살뜰 배치해보았다! 내가 직접 인테리어 한 나의 최초 작은 신혼 공간 :-) 나만의 TIP을 간단히 정리해본다. (대대적인 인테리어는 아니었지만...나름의 느낀 점이라 생각하시라.)


1. 먼저 집 구조와 치수를 정확히 재고, 인테리어 구성을 해야 한다.


2. 그 전 사람들의 구조도 참고해 구성한다. 이미 그렇게 가구를 배치한 이유들이 다 있기 때문!


3. 색깔 톤을 다 맞추면 집이 훨씬 통일성 있어 보이고, 깔끔하고 넓어 보인다. 나는 작은 방 가구는 거의 다 화이트. 벽지랑 같은 색깔. 안방은 브라운 또는 베이지로 맞췄다.


4. 작은 공간, 최대치로 넓게 활용하기. 구석, 벽, 모서리 등을 잘 이용해 최대한 넓은 공간을 쓸 수 있도록 배치한다.


5. 짐을 줄이고, 공간 활용 높은 가구로 인테리어 하기. 최대한 안 보이게, 최대한 많이 수납할 수 있는 가구가 짱임. 안이 안 보이는 수납장, 책장 추천추천!


6. 가구 배치 시 폭, 길이 등을 맞춰야지 잘 정돈돼 보인다. 그래서 같은 브랜드를 함께 구매하는 것도 방법인 듯.


7. 소소한 포인트로 나만의 갬성 뽐내보기. 커튼이나 시계나 사진, 그림, 스피커, 식탁보 등으로 나만의 공간을 나만의 갬성으로 채워보기.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신혼집 찾기 : 내 집 찾기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