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니샤인 Mar 15. 2023

도돌이표 우리 대화




나 : 당신은 당신 생각만 해. 

신랑 : 내가 언제 내 생각만 했어? 나는 당신 도와주려고 그러는데.

나 : 뭐? 도와? 왜 돕는다고 생각해? 그건 그냥 당연히 해야 하는 거야. 왜 마치 내 일을 당신이 돕는 것처럼 얘기해. 그럼 집안일 도와줘서 고마워해야 하는 거야? 여기 나만 살아?

신랑 : 당신이 하던 일이니까 내가 도와주는 거라고. 말이 그렇다는 거지.

나 : 나는 그 말에 깔린 뉘앙스도 맘에 안 들어. 왜 돕는다는 단어를 쓰냐고.

신랑 : 그딴 게 중요해? 

나 : 응. 당신은 정말로 그렇게 생각하니까. 내 일을 당신이 도우니까 생색내잖아.

신랑 : 나 그럼 안 해! 도와줄 필요가 없어, 당신은!

나 : 거 봐. 또 그러잖아. 당신은 당신 생각만 해!




도돌이표의 사전적 정의 :

악보에서, 악곡의 어느 부분을 되풀이하여 연주하거나 노래하도록 지시하는 기호.


영어로 표현하면?

repeat sign        



언제쯤 이 노래가 끝날지 알 수가 없다. repeat, repeat, repeat. 너무 얕게 생각하고 말하는 신랑과 너무 깊게 생각하고 말하는 나의 불협화음.




작가의 이전글 참을 수 없는 별점의 가벼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