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래도 Apr 23. 2018

내가 연애가 시급한 이유.

소개팅이 필요해 시즌3

정말 빨리 다시 연애를 시작하고 싶다.

내가 연애를 다시 시작하고 싶은 이유는 단 하나.

내가 다시 그때처럼 연애를 할 수 있다는 확신과 끝이 날 것 같지 않은 지금의 아픔이 그래도 끝이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싶어서.

이전에 실연을 당하고 쓴 글을 보면, 왠지 그땐 진실한 연애가 아니었던 것 같아, 지금 전혀 나에게 위로가 되지 않는다. 나는 다음과 같은 확신을 원한다.

 원래 그런 거야. 이별은 매번 낯설고, 내 세상이 다 꺼진 것 같고 그래도 또 아무렇지 않게 다음 사랑을 하기도 해. 그 사람이 마지막 사람인 양 내 세상인 양 하다가도 그다음이 오면 또 아무렇지 않아지는 거야.

1년이 지났는데, 이젠 정말 무뎌져야 되는 것이 아닌가. 왜 이렇게 계속 생각이 나는 건지. 괜찮아졌었는데 다시 또 바닥을 찍으려고 요동치는 감정을 마주하고 있자면, 진짜 미칠 노릇이다.

'진짜'라는 말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는 거 보면, '진짜' 답답하긴 한가보다.

절대 연락이 오지 않을 사람이란 걸 알면서도 만약 혹시나 연락이 온다면, 내가 어떻게 행동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는 나를, 이별 후기 좀 찾아봤다고 그날 밤에는 틀림없이 꿈에 나와 나의 마음을 다 헤집어 놓는 당신을, 난 더 이상 어떤 말로도 정의할 수가 없다.


도망칠 수 있는 거면 세상 끝까지라도 도망치고 싶을 만큼 지옥이다.

다시는 당신 같은 사람을 만나고 싶지 않으면서도, 꼭 당신과 똑같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

이 감정들이 사랑인 건지 미련인 건지 집착인 건지 그런 걸 구분 짓는 게 다 무의미하다. 

1년이 넘도록 이런 상태를 지속시키는 바보 같은 내가 다시 사랑을 할 수 있다는 확신이 필요하다. 

정말 너무 밉게 보고 싶다. 마음 편히 사랑받던 내가. 마음 편히 사랑해주던 당신이.

뜨거웠던 여름을 살짝 식힐 준비를 하던 그 날 즈음 만났던 당신을 가슴 시린 겨울에 보내고, 세상을 얼어붙게 만들 것만 같던 나날을 한번 더 보내고도 땅 위의 모든 것이 따뜻해지는 시기가 왔다. 누군가는 그러더라. 생각이 나면 지겹도록 지치도록 생각하라고. 그래서 그 사람에 대한 생각과 감정을 無의 상태가 될 때까지 소진하라고.

 당신은 대체 나에게 얼마나 많은 것을 깊숙이 심어놨길래, 난 아직도 당신이 생생한 건지. 오늘 밤에도 꿈에 나와 날 외롭게 하더라도, 여전히 당신이 건강하게 당신의 자리에서 잘 지내고 있겠다는 안도감 하나는 안고 잠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날 떠나 너무 행복하게 산다면, 많이 서운하겠지만, 항상 건강하게 잘 지내줘요.
제발 안녕.
혼자 이곳을 추억한 세월이 당신과 함께 이곳에 대한 추억을 쌓은 날들보다 훨씬 길지만, 난 아직도 당신과 함께 한 그날의 추억에 머물러 산다.


매거진의 이전글 상처주지 마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