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혼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낭만민네이션 Mar 16. 2017

기쁨과 사랑

진정한 기쁨의 원인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말한 것은

한 가지 목적 때문이다


그것은 나의 기쁨이

너희 기쁨이 되게 하고


너희 기쁨이 온전히 성숙하게 하려는 것이다

내 계명은 이것이다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최선의 사랑법은 이것이다

친구를 위해 너희 목숨을 걸어라


요한복음 15장_메시지




인생의 기쁨이 찾아오는 때가

가끔씩 있었다


대부분은 미래에 일어날 어떤

희망 때문이었다


반대로 희망이 없는 내일이면

나는 기대없는 불안과 우울에 이르렀다


예수님을 만나고 나서는

항상 새로운 시작이라는 것을 느낀다


인생의 시련이 다가오는 때도

인생의 어두움이 몰려오는 때도


지나가는 것들의 일부이기에

연대기적인 시간을 살고 있다는


인간에게는 이것이 오히려

선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나님이 계시다는 것과

그 분을 믿는다는 것은


나의 정체성과 믿음의 기반을,

기쁨의 근원을 바꾸어 놓았다




삶에서 기뻐하는 것들이 더욱

깊어지면서 어느새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이

사실은 인생의 가장 기쁨이란 것을 깨달았다


예수님이 나를 사랑하시기에

그 분의 기쁨은 끝이 없는 것이다


역시 나에게도 말씀하시기를

내가 사랑한것같이 너희도 사랑하라는 것


그것은 명령이 아니라

온전한 기쁨의 초대이다


사랑하는 것을 느끼고

사랑하는 것을 즐기는 시간


인생의 기쁨이 몰려오고

하나님 나라가 내 안에 있게 된다

매거진의 이전글 생명과 교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