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누아누 Nov 24. 2020

꿈을 이뤄가는 블로그


우리, 블로그를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


네이버에 등록만 하면 저절로 생성되는 블로그인데. 그것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나만의 무기가 될 수도 있고, 아무것도 아닌 것이 될 수 있다는 사실. 나도 예전에 네이버에 등록해두고 내 블로그가 생성이 되었는지? 그것이 무슨 역할을 할 수 있는지도 몰라서 거의 방치 상태로 둔 블로그가 있었다. 물론 지금의 블로그와는 다른 블로그지만.


너무나도 쉽게 생성되는 블로그이지만, 그 블로그 하나로 각자의 꿈을 이뤄나갈 수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은 잘 모른다. 블로그로 자신의 일상을 담고, 사적인 공간으로 사용하기도 하고요. 이웃들에게만 공유하는 글을 쓰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블로그 하나로 할 수 있는 일은 무한정이다. 나를 드러내고 내 사업을 드러내는 일, 그 것만으로도 내 꿈이 실현될 수 있는 것이다. 나 또한 그랬다.



나 작가맞아?





예전에 제가 프리랜서일을 하면서도 왜 그 일이 내 일같지 않았을까 최근에 알았다. 나더러 작가라고 사람들은 불러주었지만 난 왜 그 말이 그렇게 거북스러웠을까? 그 이유를 몰랐다. 그래서 한 번도 내가 작가라고 내 입으로 말한 적이 없다. 지금 생각해보면 내가 쓴 글은 거의 대학이나 기업체의 홍보실 이름으로 올라간 글이었기 때문일 것이다. 내 이름 석 자가 올라가지 않은 글. 그야말로 나는 남의 글을 써준 것이다. 그래서 늘 위축이 있었던 듯 하다. 물론 잡지 기획은 별개의 문제였지만. 내 정체성에서 나 스스로 의문을 갖게 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나는 그것을 벗어날 수 있었다.  주체적으로 글을 쓰고, 내가 하고 싶은 글을 쓰면서 내 플랫폼, 내 채널을 키워갈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이 공간만은 내가 대표인 셈이다. ㅎㅎ 그런 점에서 네이버에 감사한 마음 그득. 물론 그것이 저절로 되지는 않았다.  나 또한 블로그 하나에 나의 이야기를 담았고, 나의 경험을 담았고, 나의 지식을 담으면서 나를 드러내기 시작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그렇게 블로그에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하기 시작하다보니 나는 어느새 온라인 상에서 '미누아' '사업주블로그마케팅'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어갈 수 있었다. 물론 지금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지만. 



블로그 하나로 브랜딩이 가능




블로그 초기에 나는 늘 불안했습니다. 신생블로그가 가지는 한계를 빨리 알았기 때문이죠. 그렇다고 조회수 방문자수에만  목숨걸고 하고 싶지는 않았고 블로그 하나로 무엇인가 내 일을 만들 수 있을 듯 한데 그 누구도 그 설명을 해주는 곳은 없었다. 



그래서 그냥 제가 생각한 방향대로 가기로 했다. 어디선가 본 블로그로 브랜딩이 가능하다는 한 줄 카피에 이끌려 나나름의 방향성으로 포스팅을 하기로 한다. 그 당시 방향성을 가지고 글을 쓰고 있었지만 내가 쓰는 이 방향이 맞는 것인지? 결과물이 나오지 않을 때 어딘가 물어볼 곳 없는 막막함이 참 힘들었던 것 같았다. 그래도 그 시간을 묵묵히 견뎌낸 나에게 지금은 쓰담쓰담하고 싶다. 


이제는 그런 나의 노하우를 알려드릴 수 있어서 좋다. 


블로그를 하다보면 지치고 힘드는 일이 많이 생기기도 한다.


이것이 맞는 것일까?


나 왜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지?


내가 블로그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는 분들에게


그런 분들에게 위로가 되고 위안이 되고 있다는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 


아마 날씨가 쌀쌀해서인가보다. 내 이야기가 마구 하고 싶고, 내가 이렇게 블로그로 일군 것들을 주절거리고 있으니 말이다.  움추려드는 겨울 초입이라 그런 건가?


여튼 나는 모두 함께 블로그로 자신의 꿈을 이루었으면 좋겠다.


내가 열심히 달려 이만큼 <미누아의 작은가게블로그마케팅>을 키워왔듯이  블로그가 꿈을 이뤄주는 장소가될 수있기를 응원하고 싶다.(브런치에 왜 블로그애찬을 하는 것인지?ㅎㅎ 하지만 블로그애찬론자가 맞으니까. 조만간 브런치애찬론자도 되고 싶다. 브런치로 또 한 번 나만의 채널을 만들어보고 싶다. )


그래, 그 꿈을 향해 12월마지막까지 달려보리라.




작가의 이전글 정년은 책임지지않지만, 사이드프로젝트는 응원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