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에 Oct 03. 2021

너의 이름은


나의 인디언식 이름은? 



인터넷에서 '인디언식 이름 짓기'로 검색해 보니 태어난 해와 달, 날짜로 이름을 지을 수 있네요?!


“날카로운 바람은 말이 없다”


저의 인디언식 이름이에요.


“날카로운 바람은 말이 없다” 씨,

“날카로운 바람은 말이 없다” 고객님…

“날카로운 바람은 말이 없다” 언니,


그럼 이렇게 불리우는 건가..? 



가까운 사람들이 우리를 부르는 또 다른 이름이 있지요.

나의 별명은요..


@O별이

오래 전, 회사 출입문 앞에 외부 방문객을 위한 직원 연락처가 붙어 있었어요.

그 리스트에는 직원 보호를 위해 이름의 마지막 글자가 *로 표기되어 있었어요.

리스트에서 제 이름을 본 선배가 그 때부터 10년도 넘게 저를 “O별(*)아~” 하고 부르네요 ;)


@이멜다

회사 책상 밑에 신발을 다섯 켤레 정도 두고 다녀요.

기분에 따라, 미팅의 성격에 따라, 갑작스런 저녁 약속에 맞춰 골라 신는 재미가 있으니까유! ;)


어느 날 내 책상 밑을 본 상무님이 놀라며 하시는 말.

“OOO, 이멜다구만!"

매거진의 이전글 삶, 영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