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오늘은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루에 Mar 01. 2023

우리가 건져 올린 시간

흘러가는 시간은 나와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흘러가는 시간 중에 내가 건져 올린 시간만이 내 시간입니다.
- 조정민 목사



내가 챙겨보는 시간들。




바쁘고 때론 버거운 하루의 사이사이에 잠시 멈춰 보고싶은 이들을 떠올려 봐요.

그럼 금새 마음이 말랑몰랑해져요


늘 보고싶은 언니가 사는 시애틀,

회사 상사와 오랜 친구가 있는 뉴욕,

그리운 이들이 있는 LA,

나의 좋은 동료들이 있는 홍콩,

그리고 내가 있는 서울


다른 시간을 사는 우리가 연결되는 그 순간이 참 귀한 시간인거 같아요.


뉴욕에 있는 상사와는 업무 논의를 위해 하루에도 몇 번씩 이메일을 주고 받아요.

때때로 그녀가 이메일을 보낸 시각을 보곤 해요.

그럼 지금 우리가 다른 시간을 살고 있다는 걸 바로 느낄 수 있죠.


글로벌 회사에서 일하다보면 서로 다른 대륙에 사는 사람들끼리 영상회의를 하는 경우가 자주 있어요.

회의 시간을 조율할 때면 제일 신경쓰이는 게 뉴욕과 시간을 맞추는 일이에요. 서로의 밤과 낮이 다르니까요.


갑자기 언니가 보고싶어 전화를 하려다 잠깐 멈춰요.

‘아 시애틀은 지금 새벽 3시네.’

시애틀 시간을 확인하고는 핸드폰을 손에서 내려놓아요.

‘아쉽지만 언니가 사는 시애틀이 낮 시간일 때 다시 연락해야지’ 하면서요.


때때로 평소와 다른 시간에 뉴욕이나 LA 친구에게서 메시지가 오면 몇 배 더 반갑기도 하구요.


오늘도 우린 다른 시간 속에 살고 있고

저마다의 시간은 멈추지 않고 계속 흐르죠.

흘러가는 시간 중에 우리가 건져 올린 그 시간이 우리를 웃음 짓게 하네요. 우리를 살아가게 하네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 명대사



 

매거진의 이전글 천 번이라도 다시 할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