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아무나 Dec 20. 2015

05. 문득 손을 뻗어 아무것도 없었을 때

무거운 몸을 뒤집어 하릴없이 머리맡에 둔 귤을 까먹다 어제 사온 치즈를 꺼내들었다.


엎드려 책을 펼쳐 손이 가는대로 주섬주섬 집어먹으니 지금 이 순간의 입과 손과 눈이 그리고 따뜻한 이불 속이 참 행복해서

조금 더 천천히 천천히 모든 것을 즐기다

문득 손을 뻗어 보니 아무것도 없었다.


그 때, 방금의 내가 너무 행복했는데 순간 아침부터 내가 먹은 치즈의 칼로리와 오늘까지 하지 않은 운동에 생각이 겹쳐 걱정이 앞선다.


이러다가 노트북을 배에 걸치게 되지 않을까?

실없는 웃음을 짓지만 맘 속에 꽁하니 작은 걱정이 묶여있다.


세상이 이렇다.


마음대로 감정 가는대로 살면서 순간을 너행복하게 보내면 그 후에 찾아오는 걱정과 마음졸임이 지나치고

걱정과 마음졸임이 싫어 조금만 즐기다보면 안 맞는 옷을 입은 듯 답답하고 숨이 막혀온다.


행복하게 살자고, 미래의 걱정때문에 지금을 잃지 말자고 감정가는대로 살아도 보았고

지금처럼, 조금은 답답하지만 내일을 생각하며 살기도 하는데


내 삶을 한 발자국만 뒤로 물러서서 바라보니 이제는, 아니 당분간은

조금은 안맞는 옷에 내 스스로 숨쉬는 법을 배우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물론 나는 방금까지 어제 사온 치즈를 모두 먹어버린 여자다.  


(Image by 추복)

작가의 이전글 04. 짧은 주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