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옥돌의 책 글 여행 Dec 07. 2021

커피믹스와 함께 한 30년 하루 3 잔

- 동고동락에 마침표 찍기


커피 하면 뭐니 뭐니 해도 커피믹스다. 출근하자마자 종이컵에 믹스 한 봉지를 넣고 3분의 1 정도 온수를 넣어 티스푼으로 젓는다. 커피 알갱이가 살살 녹는다. 혀끝에 침이 고인다. 종이컵을 감싼 손에 따뜻한 온기가 전해진다. 한 모금 꿀꺽 삼키는 순간 혈액을 타고 달달함이 온몸으로 퍼진다. 사는 즐거움이 별건가.


여고시절 자판기 커피믹스에 맛 들인 이후

커피믹스 하루 3 잔은 일상의 기쁨이 되었다. 그 후로 30년 이상 나의 하루를 깨우고 머리 회전을 돕는데 기여했다. 여름에는 2 봉지를 뜨거운 물에 녹인 후 200미리 물을 붓고 얼음 동동 띄워 아이스커피믹스를 마셨다. 달달함에 청량감이 얹어져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해 주었다. 그러고 보면 하루하루 생기를 불어넣어 주는 활력소였다.


그런 내가 커피믹스와 결별한 지 4년이 되어간다. 나잇살에 뱃살차곡차곡 얹어지면서 전형적인 마른 비만의 체형을 갖춘 나는 생애 최초의 다이어트를 결단했다. 그러면서 첫 번째로 끊은 게 커피믹스였다. 그 대신 '아메리카노 연하게' 마시는 걸로 메뉴를 바꿨다. 커피믹스의 커피 알갱이만 타서 마시기도 했다. 두 달 동안 다이어트를 진행하면서 커피믹스를 단호하게 끊어냈다. 그 대신 맛을 못 느껴 마시지 않았던 원두커피를 입에 붙이기 시작했다.


그렇게 일 년이 지났다. 어느 날 마실 게 마땅치 않아 커피믹스를 한 모금 삼켰는데 맛이 없는 데다 비위에 거슬렸다. 아깝지만 남은 커피를 버리고 말았다. 내 몸에서 커피믹스를 거부한다는 사실을 그 순간 깨달았다. 그날을 계기로 커피믹스와 함께 한 30년 하루 3잔 동고동락은 마침표를 찍었다.


나는 카페인에 약하다. 몸 컨디션이 안 좋아지면 모든 종류의 커피가 몸에서 안 받는다. 요즘 커피 안 마신 지 여러 날이 지났다. 오늘따라 커피숍에 갈 일이 두 번이나 생겨서 고민에 빠진다. 커피가 뭐길래, 커피 향이 너무 향기롭다. 연한 라떼 한잔 마셔볼까? 그윽한  향기가 나를 유혹한다. 에잇, 30년 동고동락했던 커피믹스도 끊었는데 참아보자. 뭘 주문할까 고민하다가 '블루베리 요거트 드링크'와  복숭아 아이스티를 주문했다.  음, 맛있다. 하지만 절반만 마셨다. 커피가 없어도 살만하다. 하지만 조금 졸리다. 나른하다. 그러면 어떠한가.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 하루 얼마나 감사했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