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페나메나 Jan 20. 2020

누나는 파워 트위터리안

 “너는 너무 매혹적이야.” “너는 불안한게 매력이야.” 라는, 내가 평생 못잊을 그런 달콤한 말들을 나에게 해준 그 누나는 엄청난 영향력을 가진 파워 트위터리안이다. 우리가 좋지 않게 헤어진 후에도 나는 그 누나의 농담과 잡담들을 쉽게 접할 수 있었다. 사실 트위터란 곳은 자기가 뭘 하고 있는지 실황중계도 자주 하는 곳이니 나는 누나가 뭘 하며 지내는 지까지 알 수가 있었다. 그렇다고 매일 들어가본 것은 아니고, 가끔 들어가 뭐하고 지내나 보면 약간의 가슴 아픔과, 파워 트위터리안다운 촌철살인의 농담을 보며 미소를, 말 걸고 싶다는 미련을 떠올리는 그런 정도의 상황이 지속되어왔다. 


  난 원래 연애가 끝이 나면 그 사람과는 어쩌다 엮일, 그러니까 어쩌다 연락이 되던지 근황이 어떤지 알 수도 없게 장치를 만드려고 노력한다. 솔직히 오목교는 내가 아직도 가기 꺼리는 곳이다. (내가 가장 꾸미고 가는 곳이 집 앞에 있는 오목교같다. 하하) 그러니 그런 내가 이 누나한테는 지금까지와 다른 행보를 보였던 거다. 이유로는 여러가지가 있겠다. 오래 만난 사람도, 많이 좋아했던 사람도 아님과 동시에 말 그대로 ‘좋지 않게’ 헤어졌기 때문이다. 

  솔직히 얘기하건데 나는 외로울 때 그 누나에게 쪽지를 보낸 적이 몇 번 있다. 그 때마다 누나는 차가운 반응을 보였고 그러고 얼마 지나지않아 트위터에서 훌륭한 농담을 성공시켜 몇천명에게 빵터짐을 선사했다. 이런 상황이 되니까 나는 당황스럽지 않을 수 없는거다. 아 정말, 그래도 같이 잠자리를, 같이 다정한 속삭임을, 잠깐이라도 미래를 그렸던 사람을 잃고 그렇게 단시간에 저렇게 유쾌할 수가 있나 싶은 것이다. 먼저 좋다고, 짝사랑했다고 고백한 사람이 누군데! 하는 쪼잔함도 폭발하는 것이다.

  물론 그 누나의 실제 심정이 어땠는지는 아무도 모르겠지. 농담을 빵빵 터뜨리지만 나처럼 마음 아파하기도 했겠지. 하지만 그냥, 내 눈에는 해피한 누나가 보이니까. 그러니까 나는 “아아. 사랑은 참 무섭구나, 사람은 참 무섭구나.” 한다. 하긴 나도 가끔 전사람을 농담삼아 소비하는 것을 보며 스스로가 깜짝 놀라니까. 

  그냥 이 누나 얘기를 꺼낸 이유는 따로 있다. 누나의 실제 심정을 알고 싶었던 나를 기억하기에, 글을 쓸 때에는  정말 내 실제 심정을 담은, 가식 없고 미화 없는 그런 글들만 쓰고 싶다는 마음을 다짐 하는 것이다. 어느날 밤, 재미있게 트윗하던 누나가 누나의 재치가 끝난지 30분이 채 지나지 않아 나에게 울며 전화 걸었던 그날 밤의 통화 내용. 그런 성질의 글들을 쓰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여기는 홍콩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