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트코알라 Feb 09. 2024

글린이 심쿵한 사연

세상에 마상에 브런치 메인이라니?


퇴근 후, 자연스럽게 브런치 앱을 켠다.


브런치를 시작한 이후 새로 생긴 습관이다. 요 며칠 아주 틈만 나면 브런치를 들락날락거리고 있다.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못 지나치듯 핸드폰만 켰다 하면 자연스럽게 브런치앱을 터치하고야 만다.


주말엔 눈 감아 줄 수 있지만 평일에도 이러면 큰일이다. 이대론 안 되겠다 싶어 나름 엄격한 룰을 세웠다. 회사에 있을 때만큼은 브런치 금지. 혹여나 알람이 울리면 유혹이 될까 싶어 알람 기능조차 꺼두었다.


그렇게 어제저녁이 다 돼서야 다시 만나게 된 브런치. 마침 기분 좋은 표시가 날 반겨주고 있었다. 종모양 위에 뿅 하고 나타난 민트색 동그라미가 그 주인공으로, 뭔가 새로운 소식이 있다는 알림이었다. 하트일까? 댓글일까? 설렘을 안고 무심코 통계를 클릭한 순간 나는 내 눈을 의심했다.


이게 뭐야?...


천(1,000)에 가까운 조회수가 찍혀 있는 게 아닌가. 처음엔 브런치 사이트의 시스템 오류를 의심했다. 에러가 났나? 했다가 다른 기능들은 다 제대로 작동하는 걸 보고 이내 다른 시나리오를 떠올렸다. 내 브런치 계정이 해킹당했나?! 자세히 보니 그것도 아닌 것 같았다. 로그인 정보도 그렇고 분명 내 계정이 맞았다. 그럼 뭐지? 스크롤을 내려보니 그동안 포스팅한 글 중 유독 하나의 글에서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얼떨떨했다. 내 브런치에 왜 이렇게 많은 관심이 쏟아진 걸까. 나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내 주관적인 입장일 뿐. 객관적인 시각으로 보자면 나의 브런치 스토리는 아직 한참 부족한 수준이었다. 빈약하기 그지없는 포스팅수에 그만큼나 빈약한 스토리. 더구나 세상에 나온 지 7일밖에 되지 않은 그야말로 신생아 계정이 아닌가. 이럴 리가 없는데...


'메인에 떴구나' 나는 얼른 브런치홈에 들어가 메인에 뜬 게시글들을 확인해 보았다.





메인에는 어쩐지 아주 낯익은 소금빵 이미지 하나가 떡하니 자리잡고 있었다. 얼마 전 올린 포스팅의 썸네일을 그곳에서 보게 될 줄이야. '니가 왜 거기서 나와'라는 말이 절로 생각나는 순간이었다. 신기한 마음에 화면을 몇 번이나 새로고침 했는지 모르겠다. 혹여 아예 사라져버릴까 새로고침을 하기 전 화면을 캡처해 놓는 작업 역시 잊지 않았다. 화면이 새로고침 될 때마다 요리조리 이미지의 크기와 위치가 실시간으로 바뀌긴 했지만 여전히 내 글이 보여지고 있었다.


사실 나는 브런치 작가라는 승인을 받고도 한 참 동안이나 글을 쓰지 못했다. 수년간 브런치 애독자였던 터라 그동안 수준 높은 글들에 익숙해져서일까. 메인은 언감생심 글을 외부에 내놓는 것만으로도 부끄러운 마음이 컸다.


그래도 일단 시작하기로 마음먹은 브런치. 더 이상 고민만 하지는 말자 싶어 새해 목표로 용기 내어 운영하고 있던 터였다. 눈 딱 감고 발행을 하긴 했지만 그렇다고 영 마음이 놓였던 건 아니다. 뭔가 찜찜한 마음에 계속 들여다보게 되었던 것 같다. 아직 퇴고 기술이 부족해 여러 번 읽어도 뭘 고쳐야 할지 감도 잘 안 오긴 했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확신 대신 확고해지는 건 실망스러운 마음이었다. 일기를 쓴 것 같은 투박함에 조금 더 다듬고 올릴걸 하는 후회 역시 밀려들었다.


그런데 이렇게 뜻밖의 선물을 받을 줄이야... 브런치가 가져다준 행복한 심쿵 덕분에 많은 위로와 에너지를 받았다. 고마움과 함께 행복함이 차오른다. 역시 글 쓰길 참 잘했다 싶다 :D




작가의 이전글 업무에서 챗GPT를 써보았더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