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낙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트코끼리 Aug 10. 2017

여행과 나이

세부의 바다를 보며

세부는 더웠지만, 그 정도는  참을만 했다.

세부라서가 아니고, 그 곳이 어디건 여행이라서 그랬을거다. 바다를 보며 생각했다.


'대범해지리라.'


나는 어른이 되면 대범함이 생기는 줄 알았다. 언제인지 눈 깜짝 할 사이, 나는 어른이 되어 있었고, 목표하던 직업을 가졌고, 한 아이의 엄마가 되었다. 그런데도 어른이 된 나는 오히려 소심해져 간다. 그런 나 자신에게 실망한다. 나 자신을 원망한다.


난 또 여행을 간다. 굴레를 벗어나면 내 모습이 객관적으로 보인다. 그리고 다시 생각한다.

대범해지리라.


그렇게 물레방아 굴러가듯이 나는 나이를 먹어간다.


매거진의 이전글 브런치의 즐거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