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낙서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트코끼리 Oct 07. 2017

걱정하지 말아요

지금 잘하고 있어요

 준비하던 일이 난관에 부딪혔다. 며칠 동안 불안하고 한숨이 계속 나왔다.


 그러다가 문득, 그래도 나는 내 상황에서 최선을 다했으니 어쩔 수 없다. 지켜보자는 생각이 들었다. Let it be.


 단, 시간이 날 때마다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다.

그래도 우울한 시즌이 아니기에, 근래의 내 자신을 칭찬할 수 있는 맘의 여유도 생겼다. 


 바쁜 와중에 생애 처음 운동을 시작했다. 이건 정말이지, 칭찬받을 일이다. 나는 운동과 정말 친하지 않은 사람이다.


 필라테스 수업을 5회째 받은 날, 나는 이 운동을 하면서 나의 굽고 굳은 척추가 조금이라도 펴질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았다. 내 나이에 비해 심하게 휘어지고 경직됐던  등허리가 뛸 듯이 기뻐하고 있다. 직업병탓도 있겠지만 어린시절부터 갖고 있던 척추분리증과 일자목 그에 따른 만성 어깨,목 통증. 나와 십수 년을 함께 한 지긋지긋한 것들이 천천히 호전되고 있는 듯 하다.


그리고 나는 나 자신에게 조금 관대해졌다. '힘들면 게을러지자.' 아무리 되뇌어도 할일은 해야하고, 시간은 버릴수 없던 나인데, 난 이제 꽤 게을러졌다.


가령, 아이에게 사먹이는 음식의 비율이 전보다 조금 늘었다. 파트타임 하는 시간동안에는 내가 아이를 못봐주니, 일을 안하는 시간에는 남들보다 더 치열하게 애를 챙겨야만 할 것 같았다.


 허나, 나는 치열하게 챙기기는 커녕, 치열하게 히스테리를 부리고 있었다. 부엌일을 할 시간을 안주고 늘상 껌딱지같이 붙어있기를 요구하고 짜증내는 아이를 향해 나는, 제발 할 일좀 하자며 신경질을 부리고 있었다. 아이에게 얼마나 집밥을 해주느냐가 좋은 엄마냐를 결정짓는 절대적인 것은 분명 아니다.


 어쨌든 집밥에 대한 집착을 버리니, 나는 아이와 단둘이 있을 때 마인드컨트롤이 예전보다는 잘 되는것 같다. 


열심히 했지만, 결과가 신통치 않을 때. 우울의 늪에 빠져있지 말고, 한 발 물러나 나 자신을 칭찬해주는 시간이 필요하다.  나와 모두를 응원하고 싶은 마음으로, 캘리그라피 문구를 향초에 넣어보았다.


"걱정하지 말아요. 지금 잘하고 있어요."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쌍둥이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