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UN Mar 26. 2020

부자가 집중하는 것

꿈은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의 것이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변화를 얼마나 믿으십니까? 여러분 자신이 변화할 수 있다는 것을 얼마나 믿으시나요? 나 자신이 지금보다 더 성장하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음을, 지금보다 더 멋진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얼마나 마음 깊이 믿고 계시는지 묻고 싶습니다. 



외부 내 현실이 변화해야
내가 변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변화해야
내 현실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깨달음.

내 현실이 나의 거울이라는 깨달음. 



저는 이 앎이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탓을 합니다. 내 외부 환경을, 다른 사람을. 그렇게 내 삶의 주도권을 잃어버립니다. 하지만 자신을 믿는 사람. 자신이 변화할 수 있음을 아는 사람은 핑계를 대지 않습니다. 나 자신이 변화하면, 내 삶도, 내 주변의 다른 사람도 변화한다는 것을 믿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을 보지 않습니다. 오로지 자신에 집중합니다. 나의 변화를 위해 노력합니다. 이런 사람의 의식 그래프는 언제나 우상향입니다. 잠시 동안의 업다운이 있을지라도, 장기적 측면에서 언제나 성장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스스로의 노력에 대한 자부심이 있기에, 앞으로의 삶에 대한 희망, 더 나아질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돈에 대한 믿음을 모두 적고, 뒤집어 다시 쓴 후에, 제가 한 미션은 바로 ‘돈을 버는 여러 가지 방법’을 적어보는 것이었습니다. 이전 미션으로 돈에 대해 마음의 여유가 생기고, 돈을 보는 시야가 넓어진 탓인지, 제 생각보다 정말 많은 아이디어가 떠올랐습니다. 예전에는 제가 가진 경력에 맞는 회사에 다니는 것 밖에 생각이 나지 않았는데, 오직 그 방법 하나가 제가 돈을 버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습니다. 제가 가졌던 작은 틀을 벗어나니, 훨씬 더 많은 가능성이 보였습니다. 물론 그중에는 지금 당장 실행할 수 있는 것과 준비를 일정 기간 한 후에 시작할 수 있는 것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 사실이 큰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내가 풍요를 창조할 수 있는 방법, 내가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이 이렇게 많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아는 자체가 저에게는 크나큰 자유를 주었습니다. 자유라기보다는, 해방이라는 말이 더 적절할 것 같습니다. 그것은 정말 해방이었습니다.




부자는 돈을 버는 방법에 집중합니다. 풍요에 집중합니다. 스스로 풍요를 창조할 수 있다는 강한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작년 연말에 일정이 있어 서울의 유명 호텔에 간 적이 있습니다. 참 신기하게 그때 지나가는 사람들이 모두 자석처럼 보였습니다. 그 자석, 즉 자신에 대한 믿음과 돈에 대한 믿음의 크기에 따라 돈을 끌어당길 수 있는 존재처럼 보인 것입니다. 우리는 누구나 보이지 않는 자석을 갖고 있고, 그 자석의 크기에 따라 부를 창조하며 살아갑니다. 


그리고 저는 믿습니다. 이 자석의 크기는 내가 원하면 얼마든지 키울 수 있다는 것을. 고정되어 있지 않음을 믿습니다. 내가 믿는 나의 가능성에 따라 얼마든지 우리는 그 자석을 키울 수 있고, 나에게 오는 풍요를 끌어당길 수 있음을 믿습니다. 


꿈은 ‘할 수 있다고 믿는 사람’의 것입니다. 



나 자신이 고정되어 있지 않듯, 내가 창조할 수 있는 풍요도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내가 나 자신을 알아가는 만큼, 풍요는 나에게 올 것입니다. 내가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만큼, 가슴 뛰는 삶과 함께 나에게 올 것을 믿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돈은 흐름을 타는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