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심리여행자 똥씨 Mar 21. 2024

나의 가치들

세상 일이든 내 앞날이든, 사람들의 반응이든, 모두 한 발짝 앞을 내다볼 수 없고, 통제할 수 없다면,

나의 한정된 에너지와 시간, 그리고 주의를 집중할 곳은 결국

나의 삶의 가치들.


내가 추구하는, 나를 붙잡아주는 중요한 삶의 가치들.


1. 의미 있는 활동과 쉼의 발란스가 있는 삶

2. 모든 순간을 호기심과 열린 마음으로 온전히 포용하기

3. 재미있게 살기. 어떤 순간에도 웃을 줄 알기.


성과나 결과, 혹은 세상과 사람들의 반응에 너무 많이 신경이 쓸 때마다,

다시 한번 내 마음을 내가 추구하는 삶의 근본적인 가치들로 되돌리자.

그게 내 뿌리니까.

매거진의 이전글 모순적이고 일관적이지 않은 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