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커리지 Sep 17. 2020

낚시 입문자라면 고가의 장비부터 사지 마세요

커리지; 월간 단백질박스

취향대로 알아서 담아주는 단백질제품 > 월간 단백질박스






안녕하세요. 낚시 유튜버 한아선입니다.


1. 낚시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어릴 적부터 꿈꿔오던 일이 있었는데 뜻대로 되지 않았습니다. 계속되는 실패와 사람 관계로부터 오는 배신감 때문에 마음의 병을 앓았죠.


그러던 중 한강에서 낚시하는 분들을 보고서 저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주변에 낚시하는 친구의 도움을 받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2. 낚시의 종류를 간단히 소개해 주세요.


낚시는 크게 바다낚시와 민물낚시로 나뉩니다. 현재 제가 하는 낚시는 민물낚시구요. 


낚싯대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저는 릴을 사용하는 루어낚시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자신이 목표하는 어종에 따라 필요한 낚싯대와 미끼 종류가 달라요.


3. 낚시를 시작할 때 어떤 장비가 필요한가요? 대략적인 가격도 궁금해요.


낚시 장비를 구매하기 전에 해야 할 일은 어종 선택입니다. 자신이 잡고자 하는 어종에 따라 저마다 다른 채비가 있거든요.


어종부터 선택하셔야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저 역시 처음엔 아무것도 몰라서 이것저것 사놓았는데 지금은 안 쓰는 것들이 많아요.


참고로 제가 선택한 어종은 배스였어요. 릴과 로드, 그리고 루어를 구매하는데 대략 20만원 정도 들었습니다. 


초보자분들이라면 저렴한 장비를 구입하시어 가볍게 시작하시길 권합니다. 낚시 자체가 본인에게 맞는지 먼저 경험해본 후 장비에 투자하는게 가장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요.



4. 낚시할 때 지켜야 하는 에티켓이 궁금해요.


우선 주변에 낚시하는 분들과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몇 미터 떨어져서 낚시를 하거나 아니면 시작 전에 여쭤보죠.


다른 분들과 거리가 가까우면 그 분이 선택한 포인트를 제가 망칠 수 있습니다. 서로 라인이 엉킬 수도 있구요.

그뿐만 아니라 낚시를 마친 후엔 자신이 다녀간 자리를 깨끗이 정리해야 합니다. 


최근에 낚시인들 사이에선 전남 장성호 낚시 금지가 정말 이슈였습니다. 낚시인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 때문에 수질이 오염되어 장성호를 낚시 금지구역으로 지정한다는 말이 나왔었거든요.


제가 경험해본 바 낚시인 중에는 자연을 사랑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낚시터에 남이 버리고 간 쓰레기를 챙기는 분들도 계시죠.


최근에 오랜 기간 비가 왔었는데 강물이 범람하면서 주변 쓰레기가 강물에 많이 흘러 들어갔습니다. 이를 본 낚시인들이 직접 쓰레기봉투를 챙겨가서 쓰레기를 치우기도 하셨어요.


5.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유튜브 아낚네TV를 소개해 주세요. 


낚시왕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담고 싶어서 시작한 채널입니다. 감사하게도 많은 분들이 댓글로 조언을 해주세요.

저처럼 낚시를 독학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취향대로 알아서 담아주는 단백질제품 > 월간 단백질박스




매거진의 이전글 이런 성격을 가진 분에게 낚시를 추천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