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루 Apr 29. 2020

어떤 인사담당자가 생각하는 직원 분류

나는 직장내 어디에 포지션 되어 있는가?

어느 현자가 말씀 말씀하셨습니다 - '이 세상에서 바꿀 수 있는 것은 자기 자신밖에 없다'. 저 역시 남이 아닌 자기 자신을 바꾸는 것이 변화를 위한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직장 생활에서의 핵심은 회사, 상사, 동료가 아니라 사실 ""에게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누구인지 알고, 내가 어떤 유형인지 아는 것은 첫걸음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아래와 같이 인사팀이 생각하는 직장 내 인재 유형 구분표를 공유드립니다. 재미 삼아 나는 어디에 속하는지 한번 생각해보셨으면 합니다. (팀에서 같이 이야기 나누어도 좋습니다)

P.S. 만약 내가 어느 유형에 속하는지 확인하는 '자기 진단 질문지' 요청 댓글이 10개가 넘으면, 만들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필요하실 분이 있을지 몰라서.. 확인하고 글을 더 쓰려고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도 팀장이 처음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