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inysuN Nov 01. 2022

언젠가의 나를 위해

나는 신도 믿지 않고 인간도 믿지 않는다. 그런 내가 믿는 것이라면 인과율. 그때의 그것들은 지금의 이것을 위한 경험이었구나를 깨닫고 그 희열을 반복해서 경험한다면, 지금의 힘듬도 언젠가를 위해 반드시 쓰이게 될 것이라는 생각에 닿게 된다. 비록 그게 정신승리라 불리어도 그 생각은 나를 점점 나아지게 한다. 


나는 인생의 모든 경험이 서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내 모든 시간대의 나와 연결되어 있다. 지금의 나는 언젠가의 나를 위해 지금의 이것을 경험한다. 그렇기에 이 경험이 어떤 경험인지 더 명확하게 기억 혹은 기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때의 나는 몰랐지만, 지금의 나는 알기를. 그래서 더 나은 선택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헨젤과 그레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