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TCH Dec 12. 2015

HER (2013)

내가 당신을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당신이 이성이든 동성이든 나와의 나이 차이가 위로 나든 아래로 나든 당신의 종교가, 당신의 정치적 성향이 무엇이든 아무 상관이 없다. 당신이 어느 나라에서 어떤 교육을 받고 살았든 무엇을 가장 즐겨 먹으며 살았든 당신이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좋아하는지 안 좋아하는지 상관없다. 


살아오는 인생의 순간순간에 만나고 헤어지는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우리는 이렇게 만나 지게 됐고, 이 만남을  유지하고 있고, 내 삶 속에  들어와 있는 당신으로 인해 내 새로운 인생들이 생겨나는 것으로 내 세계가 유니크 해질 때, 나는 비로소 당신을 사랑함을 깨닫고 당신이 싫든 좋든 그 깨달음 속에서 다시 한번 당신을 사랑하게 된다. 


그래서 당신이 사람이든 동물이든 기계이든 프로그램이든 그것조차 상관없다. 내게 감정과 감성을 부여하여 내 삶에 색깔을 칠해 주는 당신이라면, 나는 상관없다. 그런 것들이 나의 사랑을  방해할 수는 없다.


하지만 우리도 언젠가 어느 순간에 어떤 이유로든 헤어짐을 맞이 하는 순간은 올 것이다. 나는 그것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그때가 올 때까지. 나는 지금의 당신과 나만을 생각하며 당신을 사랑할 테다. 그래서 헤어지게 되는 그 순간에도 적어도 그 사랑에는 후회 없이 감사할 수 있기를 바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춘희막이 (201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