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Mar 18. 2016

우리의 세컨드 라이프

우리에게 존재하는 삶이란 무엇일까

지금 우리가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느끼는 것.

언제나 첫 번째라고 생각한 그 삶은

우리가 마주하는 두 번째 삶에 우선순위가 밀린다.


내가 보내는 대학 생활은 나에게 첫 번째 삶이 아니다.

본래 대학 생활을 보내는 것이 대학생의 첫 번째 삶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내가 가치를 두는 첫 번째 삶은, 살아가고 싶은 삶의 여정은 그곳에 있지 않다.

다른 사람에게 두 번째 삶이라고 말해지는 꿈을 좇는 삶은 나는 첫 번째의 삶으로 여기고 싶다.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생각하고, 고민하고.



매거진의 이전글 그곳에 나는 없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