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Jul 06. 2015

오늘은 무슨 음식을 먹을까

먹는 데에 의미가 있을까

매일 아침

매일 점심

매일 저녁


나는 무엇을 먹으면 좋을지 고민한다.

오늘은 제발 좀 맛있는 것을 먹어보고 싶다고 생각하지만

입으로 씹는 모든 음식의 맛은 공허한 맛밖에 나지 않아 맛을 모르겠다.


내 혀가 맛을 잃어버린 건가 싶어서 매운 돈가스를 먹어보았다.

그랬더니 처음 돈가스 한두 조각을 먹을 때 혀를 아프게 하는 맛이 느껴졌다.

그때 확실히 내 혀는 아직 맛을 느낄 수 있는 정상적인 사람의 혀라는 것을 알았다.


그러나 매운맛이 일으키는 통각만 느껴질 뿐

맛은 도무지 이게 어떤 맛인지 느껴지지 않았다.

도대체 나는 지금 무엇을 입으로 씹고 있는 것일까?


종종 하루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드링크나 알약 있었으면 하고 생각한다.

그런 드링크나 알약이 있으면 쓸데없이 뭘 먹을지 고민할 필요가 없으니까.

그런 드링크나 알약이 있으면 아무런 맛도 느껴지지 않는 것에 괴로워할 필요가 없으니까.


아아, 오늘은 무슨 음식을 먹을까?

도대체 먹는 데에 무슨 의미가 있는 걸까?

오늘도 그렇게 밥 시간이 다가오고 있다. 젠장.



작가의 이전글 비가 오기 전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