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만약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Jul 12. 2018

기회

만약 기회를 잡고 싶다면 멈춰 있어서는 안 된다.

기회는 항상 행동하는 사람에게만 오는 법이다.

기회를 얻기 위해서는 먼저 내가 먼저 나서야 한다.


내가 도전하고 싶은 분야를 조사하고,

처음 해보는 도전을 하면서 실패를 겪어보아야 한다.

그렇게 해야 우리는 기회를 살릴 수 있는 경험을 얻을 수 있다.


예전의 나는 준비만 하고 있으면 기회가 오는 줄 알았다.

하지만 직접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사람을 만나면서 기회는 오는 게 아니라 찾아가는 것임을 알았다.

기회를 얻는 데 필요한 건 탄탄한 기획력과 실천력, 그리고 인내력이다.


기회는 찾아야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법이지만,

기회의 문은 좀처럼 쉽게 열리지 않는다.

몇 번이고 문 앞에서 좌절하게 한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탄탄한 기획력이고,

기획을 실천할 수 있는 실천력이고,

끝까지 버틸 수 있는 인내력이다.


오늘도 나는 기회를 스스로 만들고자, 찾고자 노력하고 있다.

그런데 이 노력이 입으로 하는 노력이 되어서는 안 된다.

빨리 행동으로 실천하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이다.


오늘 당신은 기회를 붙잡기 위해서 무엇을 하고 있는가.


매거진의 이전글 파란 하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