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만약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Jul 13. 2018

재회

만약 초등학교 시절의 친구와 재회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친구가 별로 없었던 시기이고, 기억조차 흐릿한 초등학교 시절.

하지만 뜻밖에 거리가 가까웠던 친구는 얼굴만 보더라도 알 수 있을 것 같다.


한 4년 전에 우연히 초등학교 시절의 친구를 뜻하지 않은 곳에서 만난 적이 있다.

처음에는 그녀가 누구인지 알지 못했지만, 이야기를 나누다 얼굴에 남은 앳된 그 모습을 보았다.

만약 그때 내가 "너 XXX 아니야?"라고 물었더라면 그녀는 어떤 대답을 했을까.


눈은 서로가 '혹시….'라며 생각하고 있었을지도 모른다.

어쩌면 이 일은 내가 혼자서 한 착각인지도 모른다.

그런데도 여전히 그녀의 모습은 눈에 아른거린다.


한때 방과 후에 내 자전거를 타고 장난을 치던 그녀는

살짝 짓궂은 면이 있기도 했지만

예쁘고, 귀엽고, 사랑스럽다는 말이 어울렸기에

나는 더 말을 붙이지 못했는지도 모른다.


만약 지금 다시 그 친구를 만난다면 이번에야말로 제대로 인사를 나누고 싶다.

용기가 없어서 말을 걸지 못했던 그때를 지금은 너무나 아쉬워한다.

만약 한 번만 더 그녀를 다시 만날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매거진의 이전글 기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