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만약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Jul 26. 2018

능력

만약 어떤 특별한 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내가 가지고 싶은 능력은 몇 가지 있다.

불로불사, 안티에이징, 연금술.


불로불사는 옛날부터 많은 사람이 원한 능력이다.

만화 <드래곤볼>을 보더라도 7개의 구슬을 모아서 비는 소원 중 1등이 불로불사다.

하지만 불로불사를 가진다고 해서 다 좋은 건 아니다.


불로불사가 진정한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안티에이징이 필요하다.

안티에이징은 늙지 않는 것. 즉, 영원한 젊음이 함께 있어야 한다는 거다.

불로불사로 죽지 않는다고 해도 세월만큼 늙어가면 사실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이러한 오점을 파악한 작가들은 요즘 만화와 소설에서 불로불사를 넣으면

'영원히 늙지 않는다'라는 개념도 함께 넣는다.

죽음과 노화로부터 탈출은 사람들이 가장 원하는 능력이 아닐까?


그리고 연금술.

내가 연금술을 바라는 이유는 무엇이든지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재료만 있으면 연금술로 하나하나 조립해서 필요한 걸 만들어낼 수 있다고 상상해보자.


우리는 당장 필요한 집을 세울 수도 있고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편리한 도구를 만들 수 있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누릴 수도 있다.


그야말로 불로불사, 안티에이징, 연금술 이 세 가지 능력은

사람이 살아가는 데에 있어 필요한 걸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이다.

그래서 나는 만약 내가 어떤 특별한 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이 세 가지를 갖고 싶다.


한때는 사는 일이 너무나 괴로웠던 시간이었지만,

이제는 책을 읽으면서 사는 일이 너무나 즐거워 다 읽지 못한 책을 다 읽고 싶다.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건 영원에 가까운 시간과 함께 안티에이징, 그리고 연금술이다.


만약 당신이 어떤 특별한 능력을 가질 수 있다면,

당신은 어떤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싶은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가?


매거진의 이전글 빠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