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만약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Aug 28. 2018

여행2

만약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지금 가장 가까운 날에 떠나보아야 한다.

여행을 가고 싶다고 수십 수백 번 말해도 실천하지 않으면 평생 떠나지 못한다.

여행이라는 건 쉽게 떠날 수 없기에 항상 가고 싶다고 말하지만, 뜻밖에 쉽게 떠날 수 있기도 하다.

우리가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필요한 건 평범하게 흘러가는 일상에서 조금의 시간, 조금의 돈만 있으면 가능하다. 굳이 화려하게 럭셔리 패키지를 떠나는 게 아니라 조금만 달리 생각하면 쉽다.

국내 여행을 떠나기 위해서 굳이 개인 자동차가 없어도 버스만 타더라도 어디든 1박 2일로 다녀올 수 있고, 일본이나 인접한 아시아 국가들도 1박 2일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다.

꼭 여행이 3박 4일 혹은 9박 10일 정도가 되어야만 여행이 아니다.

짧은 기간이라도 잠시 떠나서 색다른 풍경을 보고 즐길 수 있으면 그것이 전부 여행인 거다.

한 일본어 교수님께서 말씀하셨다.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가고 싶은데 돈이나 시간이 부족하다면, 후쿠오카 하카타역만 1박 2일로 다녀와도 된다. 왜냐하면, 하카타역에 모든 게 다 있고, 지하철을 이용하면 근방도 다녀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 굳이 우리가 유명한 관광지를 다녀오기 위해서 많은 돈과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된다. 가까운 주말을 이용해도 좋고, 평일에 휴가를 이틀 정도만 받더라도 잠시 재충전할 수 있는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돈이 없다면, 평소 돈을 쓰는 항목 중에서 '굳이 쓰지 않아도 되는 항목'을 찾아서 줄여보자.

내가 가진 올해의 하반기 목표도 그렇다.

굳이 쓰지 않아도 되는 항목인 치킨을 비롯한 배달 음식을 시켜 먹는 횟수를 줄여, 그 돈으로 1박 2일이라도 일본 여행을 다녀오는 것. 그 돈으로 서울 행사에 참여해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이라도 다녀오는 것. 그게 내 인생을 즐기기 위해서 가장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이제는 생각만 아니라 실천을 해야 하는 시기다.

만약 여행을 떠나고 싶다면, 지금 가장 가까운 날에 떠나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목소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