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만약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덕후 미우 Jan 18. 2019

로또

만약 꿈에서 복권에 당첨된 꿈을 꿨고, 그 꿈에서 본 번호가 기억에 남아있다면?

어젯밤에 나는 복권에 당첨된 꿈을 꿨다. 아쉽게도 꿈에서도 1등은 아니었지만, 번호 4개를 맞춘 5만 원에 당첨이 되었다. 그리고 내가 적지 않은 번호를 아쉬워하며 새벽에 눈을 떴는데, 나는 곧바로 머릿속에 흐릿하게 남아 있는 번호를 스마트폰 메모장이나 아이디어 노트에 적으려고 했다. 하지만 책상 위로 손을 뻗어도 스마트폰은커녕 노트도 손에 들어오지 않았다. 초조해진 나는 불을 켜도 급히 샤프를 쥐고 명함 뒤에다가 번호를 적으려고 했다. 그런데 내가 적지 않았던 번호는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았다. 심지어 적으려던 그 순간에 꿈에서 맞춘 번호도 어정쩡하게 기억이 남아 있어 단호히 숫자를 적을 수가 없었다. 참, 어쩜 이렇게 사막에서 발견한 오아시스 신기루처럼 금방 사라져버리는 건지.

그래도 나는 오늘 명함 뒷장에 내가 새벽에 적은 번호로 똑같이 복권을 5천 원 치 살 생각이다. 과연 이 번호는 꿈에서 본 그대로 5만 원에 당첨이 되도록 해줄 수 있을까? 한 줄에 5만 원이면 다섯 줄에 25만 원이다. 나머지 번호도 맞출 수 있을지 궁금하다.

부디 될 수 있기를! (웃음) 

매거진의 이전글 사소한 차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