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을 내는 사람

열정과 의지를 가진 사람

by 하룰

열정과 의지를 가진 사람


인생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종종 특별한 사람들을 만난다. 그들은 마치 주변을 환하게 비추는 빛처럼


그 존재만으로도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해준다.


과거에 한 대통령 후보를 만난 기억이 떠오르며 그의 모습이 떠올랐다. 멀리서 바라보았을 때 그의 주위에는 마치 후광이 비치는 것처럼 느껴졌다.


그 순간 나는 '빛이 나는 사람'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조금 알게 되었다.


빛이 나는 사람은 단순히 외적인 모습이나 화려한 장식으로 정의될 수 없다.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그 일에 대한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사람들은 눈빛에서부터 특별한 반짝임을 발산하는 것을 보게 된다.


그들의 눈은 단순한 시선이 아니라 꿈과 목표를 향한 열망이 담긴 빛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을 보고 감명을 받게 되는 것이라 생각된다.


나는 그런 사람들을 보며, 그들이 왜 그렇게 빛나는지를 생각해 보았다. 그들은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그 과정에서 행복을 느끼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자기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하고 어려움이 있더라도 그 일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으려는 의지가 그들의 빛을 만들어낸다.


그들은 삶의 작은 순간들에서도 행복을 발견하고, 그 행복을 다른 사람들과 나누고자 한다. 그래서 그들의 주위에는 항상 긍정적인 에너지가 흐르고 우리는 그 에너지를 느끼며 힘을 얻는다.


나 역시 앞으로 그런 빛을 내는 사람으로 살아가고 싶다.


나의 일과 삶에 대한 사랑을 키우고, 매일매일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모습을 상상해 본다. 작은 일에도 감사하고, 그 속에서 행복을 찾는 노력을 기울인다면 나도 언젠가는 주변을 환하게 비추는 빛이 나는 사람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하루를 시작하며 나는 그 목표를 마음에 새겨본다.


오늘의 작은 선택들이 나를 빛나게 만들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나의 열정과 사랑으로 가득 찬 삶을 살아가고 싶다.


빛이 나는 사람은 특별한 존재가 아니라 자신을 사랑하고 진정으로 원하는 일을 추구하는 모든 사람일 것이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입을 하악~ 벌리고 초점없는 눈을 부릅뜨며 나를 부르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