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글향 Jun 28. 2021

인사이트 나이트 강연 체험 후기

6월-자녀교육과 엄마, 아빠의 마음치유

브런치 작가들이 모여 형성된 그룹 '팀 라이트'에서는

월간 '인사이트 나이트'라는 행사를 진행합니다.


인사이트 나이트는 

너와 나의 통찰이 만나

선하고 강한 영향력이 되는 

의미 있는 밤을 지향하는 

서로 성장 프로젝트랍니다.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각 분야 전문가 작가님들의 강의가 이루어져요.

이 행사에서 6월에 '자녀교육과 엄마, 아빠의 마음치유'라는 주제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1부에서는 개짱이 작가님의 '코로나 시대의 초등 자녀 교육'

2부에서는 저(글향 작가)의 '마음을 치유하는 그림책 여행'으로 무탈히 강연을 마칠 수 있었어요.



제가 준비한 강의는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거나, 외우는 종류의 강의가 아니었어요. 브런치 작가님들의 최대 관심사인 출판, 투고와 관련된 내용도 아니었지요. 그래서 그런지 참여인원이 많지는 않았어요 ㅎㅎ

하지만, 그림책 속으로 들어오셔서 진한 여운 느껴주시는 여러 어른들과 함께 나누었던 교감은 절대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아요.



특히 '100세 인생 그림책'을 감상한 후, 두 가지 질문에 대한 이야기를 주고받는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미니크 작가님, 엄명자 작가님, 줄리 킴(핀란드 맘) 작가님께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제가 보내드린 메일로 주소 회신 주시면 약소하지만 감사의 표시로 굿즈 머그컵 보내드릴게요!)


그리고 강의 끝에 추천드렸던 특별한 그림책 다시 올려드립니다. 

사실, 특별히 좋은 책은 따로 없습니다. 나에게 특별하게 와닿으면 그 책이 좋은 책이지요. 추천드린 책도 저에게 진한 여운을 선물했던 그림책이었고, 그 느낌을 여러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올려보았습니다. 





월간 인사이트 나이트!

안 했으면 땅을 치고 후회할 뻔했어요.

준비부터 강연 이후까지의 모든 과정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느낌이었어요.

이번 강연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그림책과 어른들의 만남을 꾸준히 실천해보고 싶어 졌습니다. 

이번 도전이 저에게 꿈과 희망, 용기, 기회 등 많은 것을 선물해주었어요!


진행을 제안 주신 분들 

참여해주신 분들

그리고 참석은 못했지만 멀리서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일 벌이기 대장이 소식을 전합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