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 담긴 나만의 스토리는?
저는 평소에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많습니다.
하는 일과도 관련이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영유아 교재교구를 개발하는 업무 특성상 어린이들이 교구놀이를 좀 더 의미 있게 할 수 있는 비법을 연구하다 보니, 자연스레 스토리텔링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지루하고 재미없는 교구에도 조각마다의 특징을 담아낸 스토리가 시작되면 아이들은 그 활동에 집중하게 되고, 어느새 이야기가 살아 움직이게 되어요. 그때부터 교구가 새롭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텔링!
이것은 어른들의 브랜딩 전략에도 해당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왜 그럴까요?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마음을 뒤흔드는 스토리의 힘을 함께 느껴보실까요?
진실한 스토리를 알게 되면 자연스럽게 감정이 전달됩니다. 감정이 전해지는 순간 마음이 뒤바뀌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지요?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 어쩌면, 나의 진실한 스토리일지도 모르겠습니다.
팀라이트에는 저마다의 스토리를 품고 계신 작가님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담백한 글 속에서 느껴지는 따뜻한 감성의 소유자 '춘프카'라는 닉네임을 쓰시는 송보현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춘프카 작가님의 스토리에 푹 빠져보셨나요? 진실과 정의를 향해 글로 난타(마구 두드린다)한다는 뜻의 필명이 참 멋있게 느껴집니다. 실제로 그렇게 글을 쓰시는 것 같아요.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자신의 세계를 넓혀준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작가님의 바람은 이미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제 마음도 서서히 변화되기 시작했으니까요. "인생의 성공 여부는 온전히 개인에게 달려 있다"는 말씀을 가슴에 새기며, 오늘도 나에게, 그리고 당신께 질문을 던져봅니다.
거창한 모험담이 아닌 평범한 듯 진실한
왠지 모르게 가슴 뜨거운!
당신만의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그 이야기를 들려주실래요?
나만의 경험을 담은 간결한 스토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 요소입니다. 사람들의 가슴에 오래도록 남게 될 스토리텔링의 시작은 역시, 꾸준한 글쓰기겠죠? 살면서 경험하는 모든 것들은 나로 성장하기 위해 모두 필요한 것이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차곡차곡 써 내려가시길 응원합니다.
- 당신의 스토리가 궁금한, 글향 올림 -
✍️ 이 글은 팀라이트에서 운영하는 뉴스레터 <글 쓰는 마음>에 들어있습니다. 글 쓰는 마음은 글쓰기를 나눈다는 본질을 바탕으로 매주 금요일 구독자님께 글쓰기의 가치를 전달하는 편지입니다.
✅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따끈따끈한 레터를 전합니다.
o(*°▽°*)o 팀라이트 뉴스레터
✅ 이번 주 글 쓰는 마음을 소개합니다.
( ノ ゚ー゚)ノ 스토리를 알면 마음이 움직인다
✅ writhing한 글쓰기의 주인공은 춘프카 작가님입니다.
(o゚v゚)ノ 나만의 브랜드, 퍼스널 브랜딩
✅ 글을 읽다가 글 쓰는 마음이 내 마음에 쏙 들어오셨다면 구독을 꾹! 눌러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