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글향 May 03. 2022

스토리를 알면 마음이 움직인다

브랜드에 담긴 나만의 스토리는?

저는 평소에 스토리텔링에 관심이 많습니다. 

하는 일과도 관련이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영유아 교재교구를 개발하는 업무 특성상 어린이들이 교구놀이를 좀 더 의미 있게 할 수 있는 비법을 연구하다 보니, 자연스레 스토리텔링 작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지루하고 재미없는 교구에도 조각마다의 특징을 담아낸 스토리가 시작되면 아이들은 그 활동에 집중하게 되고, 어느새 이야기가 살아 움직이게 되어요. 그때부터 교구가 새롭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스토리텔링! 

이것은 어른들의 브랜딩 전략에도 해당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왜 그럴까요?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마음을 뒤흔드는 스토리의 힘을 함께 느껴보실까요?

https://youtu.be/URQJAnENdrU


진실한 스토리를 알게 되면 자연스럽게 감정이 전달됩니다. 감정이 전해지는 순간 마음이 뒤바뀌는 것을 경험할 수 있었지요?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 어쩌면, 나의 진실한 스토리일지도 모르겠습니다. 


✍[writing한 글쓰기]  

팀라이트에는 저마다의 스토리를 품고 계신 작가님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담백한 글 속에서 느껴지는 따뜻한 감성의 소유자 '춘프카'라는 닉네임을 쓰시는 송보현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  

나만의 브랜드, 퍼스널 브랜딩 (brunch.co.kr)


✍[글을 부르는 질문]

춘프카 작가님의 스토리에 푹 빠져보셨나요? 진실과 정의를 향해 글로 난타(마구 두드린다)한다는 뜻의 필명이 참 멋있게 느껴집니다. 실제로 그렇게 글을 쓰시는 것 같아요. 누군가에게 조금이라도 '자신의 세계를 넓혀준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작가님의 바람은 이미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제 마음도 서서히 변화되기 시작했으니까요. "인생의 성공 여부는 온전히 개인에게 달려 있다"는 말씀을 가슴에 새기며, 오늘도 나에게, 그리고 당신께 질문을 던져봅니다.


✨당신의 브랜드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나요?

거창한 모험담이 아닌 평범한 듯 진실한

왠지 모르게 가슴 뜨거운!

당신만의 스토리가 궁금합니다. 

그 이야기를 들려주실래요?


나만의 경험을 담은 간결한 스토리는 퍼스널 브랜딩의 핵심 요소입니다. 사람들의 가슴에 오래도록 남게 될 스토리텔링의 시작은 역시, 꾸준한 글쓰기겠죠? 살면서 경험하는 모든 것들은 나로 성장하기 위해 모두 필요한 것이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지금부터 그 이야기를 차곡차곡 써 내려가시길 응원합니다.


- 당신의 스토리가 궁금한, 글향 올림 - 




✍️ 이 글은 팀라이트에서 운영하는 뉴스레터 <글 쓰는 마음>에 들어있습니다. 글 쓰는 마음은 글쓰기를 나눈다는 본질을 바탕으로 매주 금요일 구독자님께 글쓰기의 가치를 전달하는 편지입니다. 


✅ 매주 금요일 오전 8시 따끈따끈한 레터를 전합니다.

o(*°▽°*)o 팀라이트 뉴스레터

✅ 이번 주 글 쓰는 마음을 소개합니다. 

( ノ ゚ー゚)ノ  스토리를 알면 마음이 움직인다

✅ writhing한 글쓰기의 주인공은 춘프카 작가님입니다.

(o゚v゚)ノ 나만의 브랜드, 퍼스널 브랜딩

✅ 글을 읽다가 글 쓰는 마음이 내 마음에 쏙 들어오셨다면 구독을 꾹!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자기 계발서, 다 거기서 거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