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진 Sep 23. 2022

나는 죄인이다

<04> 2018.9

종종 그런 생각을 한다 누군가에게 그러면 안 되었는데, 섣부른 행동을 한 걸까, 상처를 줬을까, 끊임없는 물음표와 느낌표가 유난히 내 머릿속을 휘젓는 날


내가 상처를 입힌 수많은 사람들에게



나는 죄인이다 내뱉은 한 마디에 피곤한 인생? 지은 죄의 대가를 치르리라 결연하고 잊을 만하면 나의 죄를 수면 위로 올려 뉘우치고 미안해하고 더 나은 사람이 되려 끊임없이 노력하지 그래서 나는 오늘도 여전히 죄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더 나아질 수 없는 관계에서 오는 무력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