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호란 Jul 16. 2018

마음의 안전

독서와 뉴스

얼마 전에 깨달은 것이 있다.

독서할 시간이 없거나 뉴스를 챙겨볼 수 없을 정도로 바쁠 때 나는 스트레스를 느낀다는 사실이다. 

규칙적으로 뉴스를 볼 수 없다면 뭔가 마음이 허전하고 불안하다.

팟캐스트로 뉴스를 챙겨 듣는데 몇 주동안 제대로 챙겨 들을 수 없었다.

또 하나는 책에 집중할 수 없을 때...

요 며칠 책 한 권도 마칠 수 없었다. 그 이유를 생각해 보니 우선 할 일이 너무 많았고 여유가 없었다.

그러고 나서 오늘 책 한 권을 끝냈더니 너무 뿌듯하다.

다시 안정을 찾은 느낌이다.

난 책 읽는 여자야~~


매거진의 이전글 버리고 포기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