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niciel May 05. 2021

49. 1970년대 빈티지를 손에 넣다

티팟 수입, 성공적

프랑스에서 소포가 출발 했을 때부터 한국에 있는 나의 자취방으로 도착하기까지는 한 달이 넘는 시간이 걸렸다. 나는 판매자가 발송을 했을 때부터 애인을 기다리는 것 마냥으로 매일 La poste의 우편물 추적 사이트에 들어가서 하루에 한 번씩 소포가 어디까지 움직였는지를 확인했다.


내가 귀국한 지 좀 시간이 오래 지나서 프랑스의 일처리 솜씨에 대해 잠시 망각을 했었나 보다. 아무리 코로나 때문에 물류가 마비 상태라고 하지만 거의 3주 가까이 내 소포는 국경을 넘지도 않고 제자리에 가만히 있었다. 이건 좀 심하지 않나 싶어서 판매자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랬더니 안 그래도 La poste 쪽에 연락을 해보려고 한다는 답변이 돌아왔다. 그가 한번 문의를 해준 덕분일까 요지부동이던 소포가 그 다음부터는 슬슬 움직이기 시작하더니 금세 한국까지 무사히 날아왔다. 역시 프랑스에서는 무슨 일이든지 한 번에 할 수는 없다. 일 하는 사람들을 계속 귀찮게 해야 한다.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받아본 택배 상자에 나는 감동했다. 혹여나 오랜 시간 동안 옮겨 다니는 과정에서 깨지지는 않았을까 걱정했는데 다행히도 망가진 흔적 없이 무사히 도착했다.


이 작은 티팟은 1970년대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티팟이다. 크기가 보통보다 더 작지만 혼자서 차를 마시기에는 충분한 크기였다.


이 티팟은 Pillivuyt 브랜드의 제품인데 이 브랜드는 레스토랑에 주로 납품을 하던 브랜드라고 한다. 그렇다면 아주 튼튼하겠다. 2 stamp가 찍혀 있는, A급 상태의 물건은 아니지만 전혀 문제 없었다. iron stone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무척 단단한 느낌이었다.


이 티팟이 프랑스의 플리마켓에서부터 나에게 오기 전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차를 내어주었을지, 그런 상상을 하면 재미있어진다.


다른 빈티지 찻잔과 함께 연출 사진을 찍어본 것




매거진의 이전글 48. 온라인 플리마켓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