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나온 시간들 Jan 19. 2022

높이 나는 자

https://youtu.be/PrD3GLZqDJY


거룩한 도전이었다. 거기서 살아있음을 느꼈다. 그렇게 존재하기 위해 이곳에 있었다. 주위의 어떠한 편견과 선입견, 인습과 비난에도 귀를 막았다.


  저 하늘 높이 최대한 날아올라 가장 빠른 속도로 만유인력을 받았다. 급강하하는 그의 몸은 부서져 버릴 것 같았다. 하지만 그 고통은 더 나은 내일을 위한 것임을 알았다. 바다 수면에 닿기 직전 다시 수평비행을 했다. 삶을 초월하는 순간이었다.


  매일 그렇게 자신을 위해 점점 더 높이 날아올라 더욱더 빠르게 떨어졌다. 실수와 실패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존재의 확실성을 그곳에서 알 수 있었다.


  수많은 시간이 지나가고 새로운 경지에 이르렀다. 순간순간 경계선을 넘었다. 그리고 새로운 세상이 열렸다. 그의 눈은 이제 예전에 볼 수 없었던 것이 보였다.


  가장 높이 날아오를 수 있었기에 가능했다. 그 누구도 그의 속도를 범접하지 못했다. 존재한다는 것은 그토록 아름다운 것임을 이제는 깨달았다. 그는 조나단 리빙스터 시걸,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이름이었다.     


<Be>  

   

Lost

On a painted sky

Where the clouds are hung

For the poet's eye

You may find him

If you may find him

There

On a distant shore

By the wings of dreams

Through an open door

You may know him

If you may

Be

As a page that aches for a word

Which speaks on a theme that is timeless

And the one God will make for your day

Sing

As a song in search of a voice

that is silent

And the Sun God will make for your way

And we dance

To a whispered voice

Overheard by the soul

Undertook by the heart

And you may know it

If you may know it

While the sand

Would become the stone

Which began the spark

Turned to living bone

Holy, holy

Sanctus, sanctus

Be

As a page that aches for a word

Which speaks on a theme that is timeless

And the one God will make for your day

Sing

As a song in search of a voice

that is silent     

     

잃었어요

구름이 걸려있는

채색된 하늘에서 잃었어요

시인의 눈을 위해

당신이 그를 찾을지도 몰라요

만일, 당신이 그를 찾으려 한다면요.

거기에서

꿈의 날개들에게서

멀리 떨어진 해변가, 거기에서

열려진 문을 통해서

당신이 그를 알지도 몰라요

만일, 당신이 그런다면요

존재해요

영원한 주제를 이야기하는 언어를

그리워하는 페이지로 존재해요

그러면, 신이 당신의 날을 마련해 줄 거에요

노래해요

고요한 목소리를 찾는 음악으로 노래해요

그러면, 신이 당신의 길을 마련해 줄 거에요.

우리는 춤을 추어요

마음에 맡겨진 영혼을 통해

우연히 들은 속삭이는 목소리에

마추어 춤을 추어요

그러면, 당신은 그 것을 알지도 몰라요

만일, 당신이 그 것을 알려고 한다면요.

모래가 돌로 되는 동안에

살아있는 뼈로 변한 활기를

갖기 시작한

돌로 되는 동안에

상투스, 상투스

존재해요

영원한 주제를 이야기하는 언어를

그리워하는 페이지로 존재해요

그러면, 신은 당신의 길을 만들어 줄 거에요

노래해요

고요한 목소리를 찾는 음악으로 노래해요       


   


작가의 이전글 행복했을까? 불행했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