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빌리티그라운드 Jan 03. 2024

아이오닉5 N, 일본 재패 준비
내년 일본 출시 예정





지난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일본 아이치현과 기후현에서 열린 WRC 최종전이 열렸다. 

여기서 현대자동차는 일본 시장에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을 선보여 WRC를 보러 온 일본 관람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했다.

현대자동차 일본 법인 현대모빌리티재팬은, 이벤트 광장 입구 바로 옆에 상당히 넓은 ‘현대 부스’를 꾸몄으며, 일본 시장에 공식 판매되지 않는 특별한 모델을 전시했다.

그 모델은 일본 시장에서 판매 중인 아이오닉 5를 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에서 튜닝한 고성능 전기차 ‘아이오닉 5 N’이이었다.










현대자동차의 ‘N’은 일본 브랜드 닛산의 ‘NISMO’, BMW의 ‘M’, 메르세데스-벤츠의 ‘AMG’와 같은 존재로 2012년부터 시작되었지만, 현대차가 활약하는 TCR, WRC 등 다양한 모터스포츠 현장에서 기술을 다듬고 노하우를 쌓아 양산형 모델에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해 온 덕분에 시작할 당시와는 기술적으로 큰 차이가 있다. 그리고 최근에는 WRC 무대에서 챔피언의 자리에 오를 만큼 기술적 성취도 역시 높아졌다.

아이오닉 5 N은 최고출력 650hp, 0-100km/h 가속은 3.4초, 최고 속도 260km/h로 슈퍼카급 성능을 자랑하며, 전기차지만 내연기관의 거친 엔진 사운드를 그대로 재현해 낸 다양한 기술과 대형 사이즈의 브레이크를 장착하는 등 제대로 된 고성능 모델이다.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아이오닉 5 N은 일반형 아이오닉 5의 2배가 넘는 출력을 갖고 있으며, N 브랜드 고유의 ‘퍼포먼스 블루’ 컬러를 사용해 보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아이오닉 5 N은 지난여름 굿우드 페스티벌에서 데모런을 했으며, 현대차가 특별히 준비한 유압식 사이드 브레이크를 장착한 모델로 드리프트 킹 츠치야 케이치가 직접 드리프트를 하는 영상도 공개됐다. 이번 행사장에는 전 세계 두 대뿐인 커스텀 모델도 나란히 전시됐다.










현지 언론 관계자는, 아이오닉 5 N은 일본 시장 공식 판매를 예정하고 있으며, 시기는 2024년 상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가격은 1,000만 엔(약 9,000만 원) 이하에서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매거진의 이전글 진짜 나오면 어떨까?  BMW i7 액티브투어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