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AMG는 새로운 퍼포먼스 럭셔리 고객 체험을 추가한 판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AMG는 세계 최초의 AMG 고객을 위한 체험 공간을 통해 제품과 브랜드를 경험하는 새로운 기준을 보이려 한다.
고객과 팬들은 바로 옆의 레이싱 서킷에서 AMG의 모터스포츠 DNA를 바로 체험할 수 있다. 이 새로운 형태의 고객 체험은 기존의 AMG 세일즈네트워크와 AMG 퍼포먼스 센터를 보완하게 된다.
새로운 AMG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상하이에서 자동차로 2시간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으며 저장 국제 서킷과 바로 인접한 1,305 평방미터의 크기다. AMG 전용 프로그램은 12개의 기능 영역과 2개층에 4개의 디스플레이 존으로 구성되어 있고, AMG 브랜드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게 하며 방문객들이 더욱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1층 쇼룸은 메르세데스 AMG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며 전시된 자동차와 기술은 디지털 VR로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또한 특별히 트레이닝 받은 AMG 전문가가 직접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방문객이 구매를 원하면 가까운 AMG 전문 세일즈 파트너에게 연결해준다.
다양한 편의시설도 제공되는데, AMG 샵에서는 고급 라이프 스타일 액세서리를 볼 수 있으며 'Cafe63' 라운지도 이용 가능하다. 모든 시설은 이벤트 장소로도 활용이 가능하며 이벤트 목적에 따라 내부를 별도로 구성할 수 있게 했다. 그리고 1층의 계단은 인터랙티브 체험존으로 구성해 모든 시설을 AMG와 연계해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모터스포츠를 사랑하는 고객들은 레이싱 시뮬레이터와 AR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AMG 커스터머 레이싱팀의 업적을 체험할 수 있고, 뇌파를 통해 제어하는 슬롯 카 레이스 트랙 체험은 경험을 중시하는 또 하나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이다.
AMG 익스피리언스 센터의 하이라이트인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AMG로부터 자격을 인증 받은 인스트럭터와 레이스 트랙에서 AMG 모델을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프로그램이다. 최신형 모델까지 모두 체험할 수 있으며 3.2km에 달하는 긴 서킷에서 테스트 드라이브와 드라이빙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AMG 아카데미에는 GT3, GT4 레이싱카도 포함되어 있어 레이스의 진정한 매력도 체험할 수 있다. 고객과 팬들을 대상으로 고객 소유의 자동차 또는 센터에서 예약한 AMG 모델을 이용하는 월간 트랙데이도 운영할 계획이다.
AMG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AMG 브랜드 센터를 더욱 친숙하게 만드는 것을 기본으로 다양한 요소들을 조합해 완성했다. 센터의 경험을 기반으로 브랜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모터스포츠 DNA도 느낄 수 있게 해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 누구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 브랜드'라는 인식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AMG 익스피리언스 센터의 목표다.
중국 북경과 상하이를 중심으로 120개의 AMG 퍼포먼스 센터와 AMG 브랜드 센터를 구축해 세일즈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고,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요소가 전시장이다. 그리고 또 하나의 중요한 것이 AMG 익스피리언스 센터다. AMG 브랜드의 미래와 잠재고객들에게 AMG 브랜드를 전략적으로 알리고 AMG의 일원이 되도록 만드는 가장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출처:메르세데스 벤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