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두서치 Feb 17. 2024

유명 여배우 모친, 이번주 로또번호 추첨 방송 출연

 [ 사랑의 밥차 / 동행복권 ]



20년 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식사를 제공해 온 '사랑의 밥차'의 이사장 김옥란 씨가 오는 17일,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에 '황금손'으로 출연합니다. '사랑의 밥차'는 독거노인, 장애인, 결식아동 등 사회적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매주 한 번씩 음식을 제공하는 비영리 봉사 단체로, 김옥란 이사장은 이 단체를 20년 동안 이끌어온 인물입니다. 이번 로또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더 많은 관심과 지지를 모아 사회에 작은 행복을 나누고자 하는 그녀의 바람을 전했습니다.


김옥란 이사장은 배우 공효진 씨의 어머니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공효진 씨 역시 10년 전부터 어머니와 함께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김 이사장과 봉사자들은 식사 준비를 위해 하루 전부터 장을 보고, 재료를 손질해 요리하는 등 수백 명의 식사를 준비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특히 2008년 태안 앞바다 기름유출 사고 당시에는 지역 주민과 봉사자들을 위해 58일 동안 매일 1,500명의 식사를 책임지며 큰 활약을 했습니다.


 유명 여배우 모친, 이번주 로또번호 추첨 방송 황금손 출연 예정 [ 사랑의 밥차 ]



코로나19 기간 동안에는 취약계층을 위한 도시락 배달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따뜻한 식사를 제공해온 김옥란 이사장. 그녀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봉사 활동 중 평소 문제가 있던 오른쪽 어깨가 더욱 악화되어 세 번의 수술을 받고 인공관절까지 넣어야 했지만, 식사를 마친 분들이 감사의 표시로 사탕이나 귤을 건네는 순간마다 그녀는 다시금 봉사의 의지를 다집니다.


김옥란 이사장은 "사람이 그립고 따뜻한 한 끼가 그리워 우리를 기다리는 분들이 정말 많다"며, "힘에 부칠 때 그런 분들을 생각하면 봉사를 멈출 수가 없다"라고 봉사활동을 지속하는 이유를 밝혔습니다. 그녀의 이번 '황금손' 출연은 17일 토요일 저녁 8시 35분에 방송될 예정입니다.



공효진 SNS 통해 배우 전인화 닮은 67세 엄마 생얼 공개


유명 여배우 모친, 이번주 로또번호 추첨 방송 황금손 출연 예정 [ 공효진 SNS ]



배우 공효진이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어머니와의 사랑스러운 모녀 사진을 공개하며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습니다. 공효진은 사진과 함께 "생얼 올렸다고 엄마가 화낼 듯"이라는 글을 남겨 훈훈한 일상을 엿볼 수 있게 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서 라임색 벙거지 모자를 쓴 공효진과 옆에서 환하게 웃고 있는 모친 김옥란 이사장의 모습이 담겼는데, 두 사람은 모녀라기보다는 자매처럼 보일 정도로 동안 미모를 과시했습니다.


이 게시물에는 동료 연예인들도 댓글을 통해 감탄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하늬는 "미인 어머님"이라며, 오윤아는 "너무 미인이셔"라고, 정려원은 "너무 멋지다"라고 각각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한, 팬들 사이에서는 공효진의 어머니 김옥란 이사장에 대한 존경의 메시지가 이어졌는데, 그녀는 '사랑의 밥차' 이사장으로서 20년 이상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신해온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공효진은 현재 tvN의 새 드라마 '별들에게 물어봐'에서 이민호와 함께 주연을 맡아 활약을 예고하고 있으며, 지난 2022년 10월에는 가수 케빈 오와 미국 뉴욕에서 화제의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피프티 피프티 사건, 더기버스 안성일 검찰 송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