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호 Feb 18. 2018

다른것

당신을 좋아하는 것과

당신의 모든 것을 좋아하는 건 다르다.


내가 당신을 좋아하지만

당신의 모든 걸 받아들일 순 없고

당신을 좋아하는 감정을 지키는 것보다

난 나 자신이 소중하다


당신을 좋아하는 나의 감정이

당신자체보다 우선이고

그보다도 더 위에 나,

나의 행복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있다.


나보다 누군가를 지키는 게 더 소중한 관계라면

그건 아마 부모가 자식을 바라보는 사랑일 것이다.


난 누군가를 그정도로 사랑한 적이 있나?

내 안위와 행복보다 그 사람 자체의 안위와 행복을

지켜주고 싶은 사람이 있었나?


마음이 아프다


그 사람을 사랑한다고 하기에

나는 너무나 내 안위를 먼저 걱정한다.

나에게 뭐가 필요한지

그러기엔 이 사람이 어떤점이 부족한지

정확히 알게 될수록

마음이 더 아프다.


자신보다 좋은 사람이 나타나면

그 사람을 선택해도 좋다고

대신 그 때까진 자신을 만나면 된다고

그러니 너무 고민하고 걱정하지 말라는

그런 말을 하는 그 사람은

어떤 심경이었을지


눈을 마주칠 수 없었다

눈물이 자꾸 날 것 같아서

다른 곳을 쳐다보며

그런 말은 말라고 했다.


왜 완전할 순 없는걸까

누군가는 포기해야만 하는데

우리관계에선 항상 내가 끝까지 고집을 부린다.


내가 좋은 것을 하고야만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 하루를 쉬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