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모호 Jun 29. 2018

감사해야하는 이유

어렸을 땐,

식당에 갔을 때

서빙을 해주는 직원에게 왜 감사합니다라고

말해야하는지 몰랐다.

저 사람의 일인데 내가 왜 고마워해야하지?

진심이 없이 감사하다고 하는 나 자신이

너무 가식적인 것 아닌가 싶었다.


그런데 이제는 그 이유에 대해 안다.

레스토랑 직원이든, 편의점 캐셔든,

사무실을 청소해주시는 분이든,

그 사람들은 댓가를 받고 하는 일이어도

그 사람들이 그 자리에서 힘을 들여서

그 일을 해줌으로써 내가 원하는 것을

편하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누군가 나를 위해 주문을 받아준거고,

음식을 가져다 준 것이니까

화장실을 깨끗이 치워줘서

청결한 환경을 만들어 준거니까

다 감사할 일이다.


그래서 요즘은 진심을 담아

감사하다고 말하게 되었다.



작가의 이전글 내가 약간 슬픈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